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20-11-21 16:43:27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7698주소복사

엘리온,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깜짝 테스트 진행

지스타서 스킬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내용 공개


출시를 앞두고 있는 PC MMORPG '엘리온'이 게릴라 테스트를 깜짝 진행한다.

21일 카카오게임즈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는 '지스타 2020'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진행한다.

하반기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엘리온은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오는 12월 10일 출시할 계획이다. 진영 간 대립과 PvP가 핵심으로 차원포탈, 스킬 커스터마이징 등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날 진행된 '엘리온 공방전'에서는 김선욱 디렉터가 참석해 스킬 커스터마이징으로 유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디렉터는 "국민트리가 나오는 것은 당연하지만 선택지 하나가 큰 변수를 일으키는 결과를 가져오는 방식"이라고 전했다. 투기장의 경우에는 차원 포탈에서 본격적인 진영전이 펼쳐진다. 특히 플레이 시간에 따라 보상 차등만 두고 많은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동기부여와 재미를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선욱 엘리온 디렉터.

최근 사전 체험 이후 밸런스 개선 의지도 돋보였다. 김 디렉터는 "다양한 방법으로 밸런스를 해소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인공지능(AI)을 도입해 최적의 결과를 도출하겠다"고 전했다. 

언리얼엔진3를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언리얼4로 컨버팅 작업을 하려 했지만 개발기간이 길어져 포기하게 됐다"며 "대규모 전쟁을 구현하고 최적화하는 데에는 오히려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방송에서는 오는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성일 대상 24시간 깜짝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특히 테스트 한정 토큰은 정식 오픈 이후 본 서버에서 특별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어서 뜨거운 참여 열기가 예상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