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9-01-16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1667주소복사

라이엇, 2019 LCK 일정 발표... 1월 16일 개막

e스포츠의 정통 스포츠화를 위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의 일정 및 중계진을 발표했다.

2019 LCK 스프링은 1월 16일 개막해 정규 리그가 3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포스트시즌은 4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이어져 총 12주간 진행된다.

프로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기존에 주 5일로 진행됐던 정규 리그의 일정은 라이엇 게임즈와 프로팀, 한국e스포츠협회 간의 협의 하에 일부 변화했다. 정규 리그 1라운드는 주 5일로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되고, 2라운드는 주 4일 형태로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것.

이에 따라 정규 리그 시작 전 체력을 비축한 팀들이 초반에 좀 더 많은 경기를 진행하고, 이후 2 라운드에 더 여유 있게 경기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정규 리그 경기는 기존과 마찬가지로 하루에 총 2경기가 진행되며, 1경기는 오후 5시에, 2경기는 오후 8시에 시작된다. 주말에도 각 경기 시작 시각은 동일하다.

2019 LCK를 책임질 중계진 또한 공개됐다. 기존 LCK에서 화려한 입담과 능숙한 진행으로 경기에 박진감을 더해줬던 인기 캐스터 및 해설진들이 다시 똘똘 뭉쳤다. 올해로 e스포츠 중계만 20년을 맞은 전용준 캐스터와 맛깔 나는 중계로 유명한 성승헌 캐스터가 참여하며 이현우, 김동준, 강승현 등 전문적인 분석과 인기를 두루 갖춘 유명 해설들이 총 출동한다.

LCK를 사랑하는 해외 팬들을 위한 글로벌 중계진도 캐스터 Max Anderson과 Brendan Valdes, 그리고 해설자 Christopher Smith와 Nicholas DeCesare로 확정됐다.

정규 리그의 모든 경기는 지난 롤드컵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치러졌던 서울 종로구 종각 인근에 위치한 ‘LoL PARK’에서 진행된다. LoL PARK 내 LCK 아레나는 위에서 중앙 무대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아레나 타입의 원형 경기장이자, 국내 최초의 오픈형 e스포츠 경기 무대로 현장감과 박진감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롤드컵 후 여러 팀들이 대거 리빌딩을 단행해 팀 간의 전력과 2019 LCK 스프링 판도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높다. 또한 LCK 승강전을 통해 세미 프로 리그에서 승격한 ‘샌드박스 게이밍’과 ‘담원 게이밍’ 두 팀이 LCK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지에 대한 기대도 크다.

한편 2019 LCK의 중계 플랫폼과 티켓 가격, 판매 플랫폼및 판매 일정, 상세한 대진표 등의 정보는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