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9-21 11:00:46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0590주소복사

긴 추석 연휴, 지루할 틈 없는 무협소설 원작 게임이 ‘안성맞춤’

추석 귀성, 귀경길을 앞두고 유저들의 겜심(心)을 사로잡기 위한 소리 없는 전쟁이 시작되고 있다.

오랜시간 플레이하는 만큼 콘텐츠에 제한이 없고, 높은 몰입도를 제공하는 게임이 올 추석 연휴, 유저들의 겜심을 흔들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천룡팔부M for kakao’, ‘십만대적검’, ‘고룡군협전2’ 등 무협 모바일게임들은 유명 작가들의 무협소설을 원작을 바탕으로 방대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 긴 연휴 지루함을 달래기 안성맞춤이다.

전투에만 몰두하는 지루한 MMORPG와 달리 원작 스토리를 게임 내 녹여내어 소설을 읽는 듯한 듯한 높은 몰입감을 선사하기 때문.

특히 ‘스태미너’ 제한 없이 방대한 콘텐츠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로 읽었던 화려한 무공을 게임에서 실제로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으로 다가선다.

창유닷컴코리아의 ‘천룡팔부M for kakao’는 무협소설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MMORPG로 원작의 방대한 스토리와 살아 숨쉬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모바일 게임에서 만날 수 있다.

소설 속 복잡미묘한 이야기를 이용자들에게 부담없이 전달하기 위해 각각의 퀘스트 역시 원작의 배경과 연결시키고, 현지화에 힘써 국내 유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스토리를 재현했다.

일정 레벨에 오르면 주요 퀘스트에서 시네마틱 영상과 주요 캐릭터의 이야기가 자세하게 설명돼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 만으로도 자연스럽게 무협소설을 읽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조작만으로 화려한 무공들이 눈앞에서 직접 펼쳐지는 쾌감을 그대로 재현했으며 짜릿한 타격감을 더해 전투의 재미를 더하고 있다.

오채지 작가의 인기 무협 소설을 원작으로 한 무협 MMORPG '십만대적검'은 소설 속 무림의 세계를 아름다운 FULL 3D 그래픽으로 재탄생 시켰고, 원작 특유의 스릴 넘치는 서사와 파괴력 있는 연출이 특징이다.

뛰어난 두뇌와 괴력을 지닌 주인공 '장개산'의 시점에서 천 일 동안 무림을 겪고 오라는 사부의 명령에 따라 여행을 떠나는 원작 스토리를 게임 속에서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다.

'고룡군협전2'는 김용, 양우생과 더불어 3대 무협 작가로 일컫는 고룡의 원작 소설들의 주인공들이 총출동하는 모바일 무협 액션 RPG로, '절대쌍교', '초류향', '천애명월도' 등 인기 무협 소설 속 주요 인물이 모두 등장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