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6-25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9514주소복사

컴투스 'SWC 2018', 최종 월드 결선 한국 서울서 개최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월드 결선 개최지로 대한민국 서울을 확정하고, 대회 선수 등록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22일 ‘SWC 2018’ 공식 페이지를 열고, 대회 일정과 지역별 예선 및 본선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지역컵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SWC 2018’은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 등 3개 컵으로 나눠 펼쳐진다. 각 지역별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해 본선 진출자를 가리고, 오프라인 본선을 치러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4일(수)까지 게임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현재 ‘서머너즈 워’ 내에 진행되고 있는 유저간 1:1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출전 선수를 선발한다.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은 7~8월 중 진행되며, ‘아메리카컵’ 본선은 오는 9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럽컵’ 본선은 9월 2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은 8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발된 각 지역컵 대표 선수들은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리는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 월드 결선에 오르게 된다.

한편, 한국?중국?일본?대만?홍콩?동남아?중동?오세아니아 등이 소속된 ‘아시아?퍼시픽컵’은 예선전 지역을 세분화해 더욱 다양한 지역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예선전을 포함한 전 경기는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 된다.

‘SWC’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다.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치열한 토너먼트를 통해 짜릿한 경기를 선사하고, 관객에게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트로 즐겁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SWC 2018’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유튜브 채널 또는 SWC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