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는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심시티 빌드잇(SimCity™ BuildIt)’의 개강(Back to school)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학교 테마 다리’, ‘공원’, ‘체육시설’ 등 다양한 캠퍼스 건물이 3주에 걸쳐 공개된다.

곧 다가올 가을은 낭만의 계절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새로운 학교 건물을 추가하고, 다양한 관련 건물을 건설하여 가을의 정취와 어울리는 캠퍼스를 만들 수 있게 됐다.

개강(Back to school) 업데이트는 8월 29일부터 시작하여 9월 21일까지 3주에 걸쳐 진행된다. 9월 7일까 진행되는 업데이트 1주차에는 심들이 한가로이 거닐 수 있는 ‘학교 테마 다리’를 건설할 수 있다. ‘학교 테마 다리’에는 ‘대학 다리’와 더불어 단과대학 부속 다리인 ‘예술 대학 다리’와 ‘과학 대학 다리’가 포함된다. 여름의 기운이 채 가시지 않은 9월, 그늘진 다리 밑은 유저들을 대신하여 심들의 마음을 시원하게 식혀줄 것이다. 

2주차인 9월 7일부터 14일까지는 심들의 식사와 휴식 공간인 ‘대학 공원 학생 식당’과 ‘대학 광장’이 공개된다. 기존 캠퍼스에 추가적으로 지어지는 ‘대학 공원 학생 식당’과 ‘대학 광장’은 입학을 앞둔 유저들에게는 설렘을 졸업을 지나온 유저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할 것이다.

마지막 3주차에는 ‘대학 스포츠 경기장’과 ‘대학 조정 센터’가 업데이트된다. 스포츠는 대학 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묘미이지만 유저들이 사는 현실에서는 사치다. 하지만 캠퍼스 안에 멋지게 조성된 ‘학교 테마 체육시설’은 그 모습을 보는 것만으로도 유저들의 뭉친 어깨를 풀어 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9월 27일부터는 ‘시장 콘테스트 개강 시즌’이 진행된다. ‘심시티 빌드잇’ 의 모든 유저들은 가장 하위 리그인 ‘동네 리그’에서 시작하며 참여만 하여도 1종의 대학 건물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총 6 단계로 구성된 각 리그에 도달할 때 마다 즉시 해당 리그의 건물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시장 콘테스트 개강 시즌’은 9월 20일부터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대학 미술관’, ‘대학 수족관’, ‘대학 천문대’ 등 캠퍼스에 낭만을 가져다 줄 다양한 대학 건물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유저들은 ‘시장 콘테스트 개강 시즌’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

한편, 새로운 업데이트가 적용된 ‘심시티 빌드잇’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