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이 더욱 짜릿하고 전략적인 전투에 초점을 맞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웨폰 체인지 시스템’을 비롯해 신규 유닛 5종과 맵, 연습 모드 등이 추가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PVP 개편 초기 발표했던 ‘웨폰 체인지 시스템’이 처음으로 적용, 각 유닛의 기본 웨폰 3종을 원하는 무장으로 변경 장착하여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유저별 전투 성향에 맞는 무기를 입맛에 따라 마음껏 교체하여 전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더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각 유닛별 추가 웨폰을 장착하려면 유닛을 5레벨까지 업그레이드 후, 랭크별 웨폰 해제 카드를 이용하여 추가 무기를 해제시키면 사용할 수 있다.

3월 업데이트에서는 총 9종의 유닛에 웨폰 체인지가 가능한 무기가 적용되며, 순차적으로 모든 유닛들도 포함시킬 예정이다.

이와 함께 31일 A~C 랭크로 구성된 슈터 유닛 3종과 밸런스 유닛 2종 등 총 5종의 신규 유닛이 추가된다.

슈터 유닛 3종은 원작에서 디아카 앨스먼이 탑승했던 ‘버스터 건담(A랭크)’과 자프트군의 양산형 범용 주력 MS이며 우주, 지상의 운용이 가능한  ‘진(C랭크)’, 연방군의 우주용 전투 포드로 짐의 후방 지원을 담당했던 ‘볼(C랭크)’ 등이다.

밸런스 유닛 2종은 티어 등급 프리 시즌에서 솔져 10등급 이상 회원에게만 지급되는 ‘알렉스(B랭크)’와 빔 라이플과 빔 샤벨을 장비하고 있는 ‘스트라이크대거(C랭크)’등이 업데이트 된다.

여기에 내가 보유한 유닛의 무기별 공격 방법과 필살기를 실전에 앞서 진행해 볼 수 있는 연습모드가 추가 되었으며, 유저들의 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용, 타격감과 전투 중 피아식별 기능이 더욱 강화됐다.

아울러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의 1~2화에 등장했던 CGS 기지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신규 맵 ‘화성기지’가 추가됐다.

‘화성기지’는 기존 맵에 비해 크기가 확장되었으며, 다양한 진입 루트를 제공하고 전투를 진행함에 따라 주요 공략 거점이 변경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SD 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