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다빈치게임즈(대표 이재영)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하는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M’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길드 창설 시스템 적용 및 ▲펫 시스템 추가, ▲유저 편의성 개선을 주요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레벨 10Lv이상, 10만 골드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라면 누구나 길드를 만들 수 있는 ‘길드 창설 시스템’이 첫 선을 보였다.

유저들은 최대 30명까지 길드원을 모집할 수 있으며, 현재 구현된 길드 채팅 기능 외에도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 성장 및 관리, 대전, 레이드, 전용 아이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각각의 고유 스킬을 활용해 캐릭터 전투에 도움을 주는 ‘펫’ 시스템도 새롭게 공개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곤’, ‘슈크림’, ‘셀리온’ 등 총 9종의 펫이 첫 선을 보였으며, 각각의 펫은 성장 및 강화, 진화 등을 통해 유저의 취향에 맞춰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바이스 사양에 맞춰 그래픽 품질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친구가 이용하는 대표 캐릭터를 별도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유저들의 편의성 개선을 위한 내용도 다수 적용 됐다.

아이덴티티모바일 모바일사업본부 이훈 사업PM은 “유저 분들께 ’함께’하는 재미를 선사하고자 길드 및 펫 시스템을 준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오는 12월 8일까지 해당 업데이트를 기념한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는 신규 펫 ‘곤’을 100% 제공하며, 오는 12월 7일까지는 특정시간에 게임에 접속한 유저에게 ‘진급슬라임’, ‘아이템 재분배권’ 등을 선물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20명 이상의 길드원을 모집한 후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grandchasem) 내 ‘최강 길드 창설 인증 이벤트’ 게시판에 스크린샷을 등록한 유저 일부에게는 추첨을 통해 ‘진급 슬라임’, ‘전투 지휘 명령서’를 지급한다.

더불어, 해당 기간 중 ‘환영의 미궁’에서 획득 가능한 도안의 드랍율이 상향 조정 되는 깜짝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된다.

‘그랜드체이스M’의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grandchase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