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터스 마드리드 결승전 이후 인터뷰

젠지가 마스터스 마드리드 결승전에서 센티널즈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는 데 실패했다.  

25일 스페인 마드리드 카사 데 캄포에 위치한 마드리드 아레나에서 열린 발로란트 마스터스 결승전에서 젠지는 아메리카스 센티널즈를 세트 스코어 2대3으로 패했다.

젠지는 이번 대회에서 화끈한 교전과 물오른 운영 능력으로 한국 팀 최초 마스터스 결승 진출이라는 쾌거를 얻은 반면 결승전에서 잇따른 피스톨 라운드 패배와 후반으로 갈수록 뒷심이 부족한 모습은 숙제로 남게 됐다.

이날 결승전이 끝나고 젠지 선수단이 참석한 인터뷰가 진행됐다.

아래는 일문일답.

젠지 '라키아' 김종민. /줌 캡처
젠지 '라키아' 김종민. /줌 캡처

- 2년 반만에 국제 대회를 밟았는데 어떻게 다른지

'라키아' 김종민: 난이도가 올라갔고, 개개인 수준과 조합, 요원들이 많아졌기 떄문이다. 당시보다 관중들이 많아져서 소통도 늘어났다. 또 무대가 크고 아름다웠다.

- 어려운 경기를 치르고 난 이후 SNS 활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라키아' 김종민: 팬들과 소통하는 수단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악플이나 비난하는 글들이 많기 때문에 꺼려하는 부분도 있다. 나는 그렇게 신경쓰지 않는다.

- 첫 국제대회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는데

'카론' 김원태: 이런 폼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팀원들이 잘해주기 때문이다. 이번 대회에서 배운점은 무너지지 않고 말릴 때 더욱 커뮤니케이션을 오히려 더 해야할 것 같다는 걸 배웠다.

-  흐름이 넘어간 이유는

'솔로' 강근철 감독: 상대도 준비를 잘해왔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멘탈적으로 부족했다.

'먼치킨' 변상범: 멘탈적으로 많이 흔들렸고 실수를 많이 했다.

- 이번 대회에서 느낀 점은

젠지 '텍스처' 김나라. /줌 캡처
젠지 '텍스처' 김나라. /줌 캡처

'텍스처' 김나라: 못한 것만 계속 생각이 난다. 멘탈적으로도 평소보다 많이 약했다. 다음부터는 잘해봐야겠다고 생각한다.

'솔로' 강근철 감독: 선수들이 굉장히 잘해서 우승까지 생각했었지만, 2등도 충분히 잘했다고 생각한다. 이번 대회가 끝이 아니다. 스테이지1도 있고 마스터스 상하이도 있다. 이날 느낀 점이 많다. 이를 발판으로 삼아서 더 성장하는 팀이 될 것 같다.

-  젠지와 긴 시간을 함께하고 있는데, 이번 로스터로 TOP2까지 갔다. 배운점은

'메테오' 김태오: 경기가 지고 있거나 심리적 압박을 느낄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배운 것 같다.

- 개인적인 퍼포먼스와 팀의 성과에 대해 말하자면

'라키아' 김종민: 바인드, 스플릿, 아이스박스 전장에서 좀 더 잘할 수 있었고 콜도 좋을 수 있었는데, 아쉬운 부분만 기억이 남는다. 당장은 힘들어도 스테이지1에서는 세계 대회에서 경기했던 경험과 우리가 실수한 부분을 잘 고쳐나가서 더욱 더 좋은팀이 되기 위해 열심히 해야할 것 같다.

- 팀에 심리상담사가 있는지? 멘탈을 케어할 수 있는 사람이 있는지. 특히 아이스박스 때 사기적으로 많이 떨어진 것 같다.

'솔로' 강근철 감독: 따로 있다기 보다는 없다고 하는 게 맞다.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전문 의사라고 해야하나. 이런 사람이 있으면 좋겠지만, 코치감독진에서 최대한 어떻게든 선수들이 잘되게끔 하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 바인드에서 사이퍼 픽에서 좋았는데, 킬조이가 아닌 사이퍼를 꺼낸 이유는

'메테오' 김태오: 바인드 맵 자체에서 킬조이보다 사이퍼가 유용해서 꺼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