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8-31 15:27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6097 주소복사

스타크래프트2 원시 저그 우두머리 '데하카', 협동전 임무서 등장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의 인기 콘텐츠인 협동전 임무에 원시 저그 우두머리 데하카가 새로운 사령관으로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스타크래프트 II 협동전은 플레이어가 선택하는 사령관에 따라 다양한 플레이스타일과 전략 구성이 가능해 스타크래프트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콘텐츠다.

데하카는 알라라크 또는 피닉스처럼 직접 플레이가 가능한 영웅형 사령관이다. 데하카의 원시 저그는 일반 저그의 번식력에 더불어 전투를 통해 강해지는 진화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장시간 펼쳐지는 전투에 능한 사령관이다. 특히 사촌격인 기존 저그와 차별되는 원시 저그의 개성이 잘 드러나 있어 타 종족 사용자는 물론, 저그를 즐겨 온 사용자에게도 새로운 게임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데하카와 그의 원시 저그 무리는 진화와 적응에 맞게 설계되어 있다. 데하카는 전장에서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들의 정수를 수집하여 강력하게 진화한다. 정수를 수집할 때마다 데하카는 몸집이 커지는 동시에 생명력을 획득하고 공격력이 증가한다. 뿐만 아니라 수집하는 정수에 따라 새로운 능력을 잠금 해제할 수 있는 변이 점수를 얻어 다양한 능력들을 상황에 맞게 골라서 사용할 수 있다.

데하카의 일반 유닛들도 전투를 통해 강해진다는 원시 저그의 판타지를 적용했다. 일반적으로 자원을 사용해 진화하는 저그와는 달리 데하카의 원시 저그는 같은 유닛끼리 한 쪽이 죽을 때까지 싸워 승리하는 유닛만이 더욱 강력한 유닛으로 진화한다. 진화를 위해 하나의 유닛을 희생해야 하는 만큼 진화 시점이나 진화할 유닛의 수 등에서 신중한 전략과 지능적인 플레이를 펼치는 플레이어들의 도전과 호응이 기대된다.

데하카 사령관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3.17 패치 미리보기: 새로운 협동전 사령관 데하카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데하카 사령관에 어울리는 새로운 데하카 아나운서도 적용된다. 데하카는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에서 첫 등장 후 개성 있는 말투와 정수에 대한 집착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은 바 있다. 이번 데하카 아나운서를 통해 팬들은 데하카의 음성과 말투를 들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데하카 아나운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17 패치 미리보기: 데하카 아나운서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하카 사령관과 아나운서 통합 상품인 ‘데하카 마스터 묶음 상품’은 게임 내 상점에서 7,5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데하카 사령관과 아나운서 개별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은 게임 내 상점에서 각각 4,500원과 5,0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패치를 통해 새로운 협동전 임무인 ‘잘못된 전쟁’도 추가된다. 잘못된 전쟁은 호위 형태의 임무로, 플레이어들은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 병력들과 위협적인 진압 탑을 상대하면서 지도 내 보안 단말 사이를 오가는 정화자 수호자 아우라나의 수송선을 지켜내야 한다. 잘못된 전쟁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3.17 패치 미리보기: 새로운 협동전 임무 잘못된 전쟁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II는 지난 1998년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와 함께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상을 휩쓴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이다. 특히 공허의 유산은 공상과학 대서사시인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흥미진진한 결말을 짓는 대작으로 손꼽히며, 2015년 출시 당시 하루 만에 전 세계적으로 10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하는 등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스타크래프트 II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