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5-15 18:16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839 주소복사

'MSI 2017' SK 텔레콤 T1, Team WE에게 패배.. 챔피언 입지 '흔들'

Team WE 'xiye' , '페이커'에게 잇따른 솔로킬 따내

리그오브레전드 '2017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이 지난 29일부터 개막한 가운데 15일에 그룹스테이지가 종료됐다. 이날 경기에서 SK텔레콤 T1은 G2 Esports에게 승리를 거뒀지만 Team WE에게 패하며. 최종 8승 2패, 1위로 그룹 스테이지를 마무리했다.

SK 텔레콤 T1은 갈리오, 올라프, 아리, 트위치, 룰루를 픽했고 G2 Esports는 쉔, 카직스, 오리아나, 케넨, 카르마를 선택했다. 특히 'Zven'이 케넨을 원딜러로 활용해 신선함을 보였다.

8분경까지 글로벌 골드차이가 같은 팽팽한 경기가 지속됐다. 이어 SK 텔레콤 T1이 구도가 불안한 상태에서 진행한 드래곤 앞 한타에서 2대2 교환을 하며 균형추를 맞췄다. 11분경에는 '페이커' 아리가 'Trick' 카직스를 잡아내며 이익을 챙겼고 'Perkz' 오리아나도 처치했다. 또 '피넛' 올라프가 복귀한 'Trick'의 카직스까지 잡아내면서 격차를 벌렸다.

이후 열린 소규모 교전에서 승리했지만 G2 Esports가 탑에서 SK 텔레콤 T1 챔피언 4명을 잡아내며 햇바론을 처치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하지만 '후니' 갈리오가 압박을 펼치며 바론시도를 무산시켰다.

23분경 SK 텔레콤은 바론버프를 획득, 스플릿 푸쉬를 하며 넥서스를 파괴했고 승리를 따냈다.

그룹스테이지 마지막 경기는 Team WE와의 두 번째 대결이 펼쳐졌다. SK 텔레콤 T1은 갈리오, 그레이브즈, 오리아나, 이즈리얼, 탐켄치를 선택했고 Team WE는 쉔, 엘리스, 루시우, 애쉬, 자이라를 조합했다. 특히 'xiye'가 미드 루시우를 픽하는 전략을 구사해 이목이 집중됐다.

3분경 'xiye' 루시우와 'Condi' 엘리스가 '페이커' 오리아나를 급습해 처치했고, 이어 합류한 '피넛' 그레이브즈까지 잡아내며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또 'xiye' 루시우는 피지컬을 바탕으로 6분경 미드 1차 타워 다이브를 했고 '페이커' 오리아나 솔로킬을 따내 사실상 미드라인전은 힘에 부치기 시작했다. SK 텔레콤 T1 '뱅' 이즈리얼과 '울프' 탐켄치가 상대 바텀듀오를 잡아내고, 'Condi' 엘리스까지 잡아내며 3대 3 균형추를 맞추려 했지만 14분경 'xiye' 루시우가 '페이커'를 솔로킬, '울프' 탐켄치를 처치하며 5킬을 기록해 성장세가 가속됐다.

이후 Team WE는 'xiye' 루시우를 주축으로 바론을 처치, 스플릿 푸쉬를 진행했고 SK 텔레콤 T1은 무기력하게 교전마다 패했다.이후 열린 29분 한타에서 'xiye' 루시우를 잡아냈지만 뚜렷한 성장차를 좁히긴 힘들었고 37분경 넥서스를 파괴하며 승리를 잡아냈다.

한편, 15일 그룹 스테이지가 종료됐고 상위 4개팀인 'SK텔레콤 T1', 'Team WE', 'G2 Esports', '플래시 울브즈'가 참가하는 토너먼트 라운드는 20일과 21일에 거쳐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