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Close X
Close X

김휘권 기자(khk@playforum.net) I2017-04-04 17:51

http://www.playforum.net/webzine/news/view/14306 주소복사

사전예약 D-7... '리니지M', 원작 리니지 향수 강하게 '자극'

온라인 UI 모바일에서 최적화 구현

엔씨소프트의 PC온라인게임 리니지는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20년동안 많은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았고 이번 리니지M을 통해 새로운 역사를 쓸 준비를 하고 있다. 리니지M은 모든 요소를 완벽하게 모바일로 구현했다는 평을 받았다. 총 3회의 영상을 살펴보면 다채로운 클래스 뿐만 아니라 혈맹과 대규모 사냥, 공성전 등 리니지 만의 핵심 요소들이 아덴 월드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리니지M은 다른 이용자와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완전한 오픈 필드 모바일게임으로 변화된 플랫폼에 맞춰 비주얼 강화는 물론 조작체계도 최적화시킬 예정이다.

플레이 영상을 통해 오픈 월드, 주요 클래스의 사냥, 변신 시스템 등의 콘텐츠를 선보였고, 버그베어와 바포메트 리니지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몬스터도 공개했다. 또 아덴 월드, 말하는 섬, 용의 계곡, 오렌 등 다양한 지역이 구현됐으며 기존 리니지와 같이 치열한 전투도 존재했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영상에서는 대상을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아크 셀렉터 시스템, 개인 인스턴스 던전, 단축 버튼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모습을 추가했으며 특히 모든 게임을 통틀어 가장 비싸게 거래되는 '집행검'이 거래창에 모습을 드러내자 이용자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국내외의 관심도 뜨겁다. 대만의 대표 게임 기업인 감마니아는 '리니지M'과 대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고 '천당M'이란 이름으로 대만을 비롯한 홍콩 마카오 지역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정확한 국내 출시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엔씨소프트는 올해 상반기 중 출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댓글 새로고침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광고설명 대체텍스트

인기기사 top10

  • 조회수순
  • 댓글순

인기기사 top10

  • 샘플이미지
  • 샘플이미지
X
Get Adobe Flash player 하루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