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가 판교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우파루마운틴 for Kakao(이하 우파루마운틴)>서비스 2주년 기념 첫 유저간담회를 진행했으며, 60여명의 이용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7일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우마루마운틴> 유저 간담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60여 명의 이용자들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① 2015년의 서비스 계획과 신규 업데이트 내용 공개 ② 개발, 운영진들과의 대화 ③ 이용자들의 <우파루마운틴>에 얽힌 재미있는 사연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NHN스튜디오629 최현동 대표는 “서비스를 시작한 첫 날의 설레임이 2년간 꾸준히 사랑해준 이용자들 때문에 감동으로 바뀌었다”며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 어린 질책의 목소리가 지금의 <우파루마운틴>을 만들었으며, 그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대한민국 대표 장수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며 간담회 포문을 열었다. 
 
<우파루마운틴> 변혜정 기획자는 <우파루마운틴>에 얽힌 숫자로 퀴즈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과 함께 풀어가며 그 동안 게임을 즐겨온 이용자 현황과 서비스 히스토리를 되짚는 이색적인 발표를 이어갔다. 특히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개선사항과 업데이트 콘텐츠를 공개해 환호와 탄성을 끌어냈다. 


개선사항으로는 ▲ 우파루 판매 방지 설정이 가능해져 시간과 공을 들여 소환한 우파루를 실수로 판매하지 않도록 장치를 마련했으며, 그 외에도 ▲ 루파의 집 교체 가능 ▲ 고마운친구 통합 안내창 신설 ▲ 우파루 위치 찾기 기능 추가 등 이용자들의 작은 의견들까지 최대한 반영한 콘텐츠를 공개하여 큰 환영을 받았다.
 
또한 드라이아드(Dryad), 글래셔(Glacier) 등 다수의 정령이 등장하는 업데이트 콘텐츠도 공개됐다. 특히 우파루의 속성에 맞서는 ‘수호정령’은 디자이너들이 심혈을 기울여 탄생시킨 모습까지 공개되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우파루마운틴> 유저간담회의 하이라이트는 이용자들의 의견과 사연을 나누고 공감하는 ‘함께한 2년, 새로운 시작, 우리들의 이야기’ 시간이었다. 게임 노하우 공유는 물론 과금 체계부터 사업적 제안까지 심도 있는 의견들을 제안해 게임 방향성까지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으로 마련됐다. 


 
무엇보다 60대의 아버지가 게임을 시작해 아들, 손자, 며느리까지 보석을 주고받는 삼대 가족, <우파루마운틴> 친구들이 소중한 인연이 되어 외로움을 달랠 수 있었던 기러기 아빠, 보석과 레벨로 경쟁하는 부부까지 <우파루마운틴>에 얽힌 다양한 사연의 주인공이 등장하여 직접 에피소드를 공개해 이용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주었다.


 
NHN스튜디오629 윤광노 사업부장은 “간담회를 통해 모바일 기기를 넘어서 현장에서 유저들을 직접 만나 많은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업데이트를 진행해 나갈 예정으로 이번 신규 업데이트 ‘수호정령’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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