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투썸플레이스 도산사거리점에서 기자 간담회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20주년을 맞아 비가 내리는 가운데 7월 31일 투썸플레이스 도산공원사거리점 2층에서 기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기자 간담회는 20주년 이라는 행사명과는 달리 전민우 라그나로크 개발 총괄, 김종훈 개발 PM, 김성진 사업 PM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매우 간소하게 진행됐다. 

전민우 총괄 PD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오는 9월 업데이트 되는 신공성전과 향후 업데이트 방향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신공성전은 새로운 PvP 공식과 전용 아이템이 등장할 예정이며, 기존과 달리 4개의 성이 아닌 1개의 성을 놓고 경쟁을 펼치게 된다.

또한 공성전 업데이트 이후 PvP 시스템을 개선 및 강화할 예정이며, 에피소드MD 등이 추가된다.

여기에 이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네비게이션과 일일퀘스트를 대량으로 포기하는 기능 등 UI도 개선할 계획이다.

이 밖에 하위 직업군 의상 변경 기능을 추가하고, 커뮤니티 강화를 위해 그룹, 전체 채팅 기능도 도입한다.

전민우 개발 총괄 PD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장수할 수 있었던 것은 오랜 시간 꾸준히 성원을 보내준 유저 여러분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더욱 좋은 모습을 선보이고자 계속 개선해 나가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