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소통의 재미 제공"

매주 금요일만 되면 검은사막 이용자들은 즐거운 마음으로 게임에 접속한다. 바로 금요일 검사데이 참가 때문이다. ‘검사데이’는 매주 금요일을 맞아 ‘검은사막’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다양한 소통의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쌍방향 소통으로 즐기는 방식이다. 특히 특정 일정을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효과도 녹여 넣었다.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즐기는 재미 외에 경품 응모와 추첨, 이용자들과 채팅의 재미까지 전달하는 알짜 이벤트로 입소문까지 탔다.   

‘검사데이’는 3월 3일 첫 이벤트를 시작해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에 진행하고 있다. 첫 이벤트로 단순하게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했지만 현재는 규모면에서 더 커졌다. 4월 29일에는 AMD사와 협업해 그래픽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이 이벤트를 통해 AMD사의 그래픽카드 ‘RX6900XT’를 비롯한 제품들을 이용자에게 제공했다. 

‘검은사막’은 5월 6일에도 역대급 경품으로 ‘검은돌침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검은돌침대’는 ‘검은사막’과 콜라보를 해 선보였던 ‘껌은사막’, ‘김은사막’, ‘감은사막’, ‘검은사각’ 시리즈를 잇는 콜라보 제품이다. 펄어비스는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 제품을 통해 온오프라인에 재미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검사데이를 확장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도 더 높일 방침이다.   

펄어비스 관계자는 "검사데이는 검은사막을 즐겨주는 모험가분들에게 매주 금요일 경품을 통한 소소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라며 “현재 검사데이를 좋아하는 팬까지 생길 정도로 인기다. 앞으로도 검은사막이 모험가분들의 일상에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이용자들이 보다 게임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를 다양하게 활용 중이다. 매달 검은사막의 주요 이슈를 모아 설명해주는 ‘월간사막’을 비롯해 굵직한 업데이트 진행 시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하는 ‘코멘터리 영상’도 제작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험가들이 직접 검은사막 유튜브에 출연해 검은사막이 각자의 일상에 어떤 의미인지, 검은사막을 즐기며 겪은 에피소드 등을 소개하는 ‘나의 검은사막 라이프’ 영상도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