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9개월 만에 출시하는 신규 클래스

 

 

검은사막에 신규 클래스가 오랜만에 나온다. 지난해 여름 출시한 ‘커세어’ 이후 약 9개월 만에 출시하는 클래스로 대검을 사용하는 여성 캐릭터인 '드라카니아'는 3월 30일 검은사막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동시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시작했다. 오는 4월 6일 출시를 앞두고 있다.

드라카니아는 검은사막 24번째 신규 클래스다. 주무기로 ‘슬레이어’라고 불리는 양손검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클래스다. 양손검 특유의 중량감을 살리면서 속도감을 더해 이용자는 묵직하고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다.

직접 체험해 본 ‘드라카니아’는 대검을 사용하는 캐릭터임에도 날렵한 체형과 속도감 있는 공격 기술들을 지녀 스타일리시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었다. ‘마크타난의 날개’ 기술의 경우 전장에서의 빠른 이동도 가능케 해 몬스터의 공격을 적절히 피해가며 공격하는 전투의 손맛도 느껴졌다. 

‘드라카니아’의 공격 속도는 ‘워리어’의 대검보다는 빠른 느낌이었으며, ‘다크나이트’의 태도보다는 느린 중간 정도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길이가 긴 ‘슬레이어’를 사용하는 클래스로 스킬들의 동작이 크고 무게감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다소 큰 동작때문에 느려보이는 느낌도 있지만 ‘이온’을 충전한 상태로 번개를 활용해 더욱 큰 데미지를 입힐 경우 시원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클래스다.

‘슬레이어’에는 무기의 심장과 같은 개념의 ‘샤드’라는 보조무기가 부착되어 있다. 순간적으로 ‘샤드’를 빼내어 적을 찌르는 공격이 가능하다. ‘샤드’로 적을 찔렀을 경우 상대의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으며, ‘슬레이어’에 다시 부착 시 에너지가 충전되어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해진다.

‘슬레이어’의 효율 및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모으기’ 공격을 활용해야 한다. ‘이온’이라 불리는 기술 자원 게이지를 모아 힘이 실린 결정타를 날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입술에 머금은 피’ 기술을 활용해 ‘이온’을 충전할 수 있으며, 기술 사용 시 ‘이온’이 충전되는 ‘잔불’, ‘벼락불 휩쓸기’ 등 기술을 사용하며 ‘이온’을 활용한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드라카니아’는 ‘이닉스의 파괴자’라는 소개 문구에서 알 수 있듯 ‘가디언’의 대적점에 서 있는 캐릭터다. ‘가디언’과 ‘드라카니아’는 각각 검은사막 세계관의 두 용 ‘라브레스카’와 ‘마크타난’의 자손들이다.

‘드라카니아’는 ‘라브레스카’에 맞서던 용족의 대멸종시대 이후에 태어났기에 생존을 위해 처절하고 악착같은 삶은 이어온 캐릭터다. 이러한 특성은 ‘드라카니아’의 주요 스킬들에서도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도 끈질기게 전투를 이어가는 특성들이 반영됐다.

‘드라카니아’는 ‘이온’이라고 불리는 기술 자원 게이지를 모아 공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대검을 사용하는 캐릭터는 느릴 것이라는 선입견이 있지만 ‘드라카니아’는 그렇지 않다. ‘드라카니아’의 스킬 모두 묵직한 타격감과 빠른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스킬들이다.

대표 스킬로 ‘이온'을 끌어모은 뒤 결정타를 가하는 ▲마크나난의 손짓과 ‘이온’을 충전하며 적들을 끌어 모은 뒤 강력한 공격을 가할 수 있는 ▲벼락불 작렬, 슬레이어를 바닥에 꽂고 이온을 응축시켜 적 공격을 버텨낼 수 있는 ▲’마크타난의 비늘 등을 지녔다. ‘마크타난의 비늘’은 기술 사용 시 일정 시간 피해 감소율이 50% 상승해 끈질기게 전투를 이어가는 ‘드라카니아’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스킬이다. 용족답게 날개를 펼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마크타난의 날개’ 스킬을 지닌 것도 특징이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끝없는 겨울의 산’ 출시와 함께 초반 스토리 진행 시 다양한 컷신을 추가하며 연출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클래스 생성 후 ‘끝없는 겨울의 산’에서 NPC들의 실제 성우 더빙 목소리를 듣고 스토리 관련 컷신들을 확인하며 검은사막 스토리를 보다 깊이 있게 체험하는 것이 가능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