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보라·플레이댑 등 국내 기업 발행한 코인 주목

올해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게임 관련 암호화폐(코인)의 관심이 유난히 뜨거웠다. 게임업계가 NFT(대체불가능한토큰)·메타버스·P2E(Play to Earn) 등에 적극적인 사업 의지를 내비치면서다.

2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위믹스(WEMIX), 보라(BORA), 플레이댑(PLA) 등 국내 기업들이 발행한 게임 관련 코인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9년 1월 발행한 위믹스는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 트리가 주력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부문으로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게임 플랫폼이다. 위믹스는 사용자에게 디지털 자산을 위한 지갑 및 시장을 제공하는 게임 dApp용 플랫폼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육성한다는 설명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 서비스를 목표로 여러 개발사와 협업 중이다. 최근 NHN, 조이시티, 슈퍼캣, 유티플러스 인터렉티브, 갈라 게임즈, 소프톤엔터테인먼트, 클로버 게임즈, 안 게임즈, 락 스퀘어, 엔젤게임즈 등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면서 관련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기준 위믹스 1개의 가격은 1만3193원, 시가총액은 1조 6258억 원으로 국내 기업이 발행한 게임 관련 코인 중 가장 높다. 현재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인 빗썸과 코빗, 해외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비트, 엘뱅크, 게이트아이오, MEXC, Liquid 등 7개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5월 암호화폐 '보라' 발행사 웨이투빗을 인수해 캐주얼게임 개발 자회사 프렌즈게임즈와 합병시켰다. 

프렌즈게임즈는 2018년 출범한 캐주얼 게임 전문 개발사로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게임 '프렌즈타운'을 선보이고, 신작 '프로젝트킹(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이다. 지난 3월 정욱 대표이사의 취임으로 캐주얼 게임 산업을 넘어 메타버스, NFT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24일 기준 보라 코인 1개의 가격은 1345원으로 시가총액은 1조 1600억 원에 이른다. 보라는 현재 업비트, 빗썸, 코인원 거래소 원화마켓과 업비트 BTC 마켓에 상장돼 있다.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자사의 코인 플레이댑(PLA) 발행사다. 개인간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dApp 게임 포털로 모든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 운용이 가능하다. 또한 게이머들이 NFT로 즐길 수 있는 게임 콘텐츠 포트폴리옹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최근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에 입성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RPG '신과함께' P2E 서버를 글로벌 시장에 오픈했다.

플레이댑은 플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 플레이댑 SDK는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을 원하는 게임 개발사들에게 제공되는 블록체인 게임 매니지먼트 서비스 솔루션이다. 일반 게임 아이템의 블록체인화에 필요한 SDK부터 게임 런칭 이후 대체불가능토큰 (NFT) 관리, 운영, 데이터분석, 대시보드 등 고객 요구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할 계획이다.

24일 기준 플레이댑 1개 가격은 2100원으로 시가총액은 약 4845억 원이다. 플레이댑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는 업비트에 상장돼 있으며, 해외 암호화폐 거래소에는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비트트렉스, 게이트아이오 등에 올라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