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니케: 승리의 여신' 막판 담금질

올해 국내 게임 시장에서 '리니지W', '제2의나라', '쿠키런: 킹덤' 등 다양한 게임들이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내년 출시작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1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라인게임즈, 넥슨, 시프트업 등 게임사들이 각각 '언디셈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니케: 승리의 여신' 출시를 위한 담금질에 한창이다.

◆ 한국판 '디아블로'...핵앤슬래시 RPG '언디셈버', 내년 초 포문 

내년 게임 시장 포문을 여는 기대작은 라인게임즈의 핵앤슬래시 RPG '언디셈버'다. 오는 1월 13일 정식 출시하는 언디셈버는 모바일과 PC, 멀티플랫폼으로 서비스 되며, 각 플랫폼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2022년 초 서비스 범위를 글로벌로 확대할 예정이다. 

‘언디셈버’는 악의 신 ‘서펜스’의 부활에 맞서 ‘세상에 완전한 것은 없다’는 주제의식으로 ‘재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았다. 또한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에 주안점을 두었고, ‘자동 전투’ 기능을 삭제, ‘직접 콘트롤’을 요구하여 몰입감을 강조하는 한편 낮은 진입 장벽과 높은 자유도를 기반으로 이용자 스스로 만들어가는 즐거움을 강조했다.

정식 출시 시 10개의 액트(Act)로 구성된 에피소드2까지 공개된다. 또한 주어진 미션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카오스 던전'을 비롯해 ‘결계의 첨탑(디펜스 모드)’, ‘영광의 성전(유저간 PvP)’, ‘레이드(보스 공략)’, ‘길드 전장(길드간 경쟁)’ 등 다양한 엔드 콘텐츠와 커뮤니티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 

이 밖에도 게임 본질을 해치지 않는 BM(Business Model)을 구성했다는 설명이다. 이에 따라 편의성과 꾸미기 중심의 BM과 함께 플레이 가치를 높이는 ‘배틀패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펫’의 경우 스탯을 삭제하고 편의적 요소로만 구성하면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1분기 출시 예정...관련 소식에 '촉각'

넥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내년 1분기 중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오플의 액션 개발 노하우를 총집약한 던파 모바일은 지난달 25일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던파 모바일은 전 세계 8억 5천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누적 매출 180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스테디셀러 ‘던전앤파이터’ IP를 활용한 2D 모바일 액션RPG로 원작 특유의 감성을 살린 2D 도트 그래픽과 좌우 이동 방식(횡스크롤)을 바탕으로 빠른 액션과 호쾌한 타격감을 선보인다. 또한 수동 액션을 기반으로 한 PvP로 대전의 재미를 극대화하고,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많은 이용자들은 오는 19일 열리는 '2021 던파 페스티벌 더 넥스트 띵'에서 던파 모바일 관련 추가 내용 공개 여부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 시프트업, 신작 '니케: 승리의 여신'으로 내년 게임 시장 돌풍 예고

지난 2016년 10월 '데스티니 차일드' 열풍을 일으킨 시프트업이 신작으로 돌아온다.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프트업의 '니케:승리의 여신을 통해서다. 

'니케: 승리의 여신'은 강렬한 슈팅 액션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모바일 건슈팅 게임으로 모바일에서 흔치 않은 TPS 게임 방식과 게임속에서 일러스트가 살아 움직이는 것과 같은 2D 애니메이션 그래픽에 큰 화제를 모았다.

지난 11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에서는 '니케: 승리의 여신'을 플레이하기 위해 긴 줄이 형성되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니케: 승리의 여신'은 방대한 세계관과 압도적인 배경, 매력적인 적, 플레이에 깊이를 더해주는 전략, 전술적 플레이 등 재미 요소로 무장한 한편 장편 소설급 볼륨의 메인 시나리오와 캐릭터별 스토리로 니케와 교감을 나누는 등 서사와 특유의 게임 내 표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프트업은 캐릭터 조합에 의한 전략과 사격, 매력적인 선택적 스킬을 활용한 전투로 런칭 시점까지 최소 60명의 니케는 선보일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