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생활 스킬을 개편하는 ‘RE:form’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26일 밝혔다.

먼저 생활 스킬별로 제작 가능한 아이템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 ‘제작일기’를 도입했다. 제작에 성공한 아이템 목록이 ‘제작일기’에 기록돼 정보를 쌓아나가는 재미를 얻을 수 있다.

생활 스킬 UI(사용자 환경)를 개편해 편의성도 높였다. 제작에 필요한 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생산품 재료 아이템을 자동 등록하는 기능을 모든 생활 스킬 대상으로 확대 적용했다.

생활 스킬을 활용해 더욱 다양한 생산품을 만들 수 있게끔 신규 레시피 또한 대거 추가했다. 천옷만들기 옷본 18종을 비롯해 신규 요리 42종, 낭만 농장 설치물 5종, 포션 2종 등 수십 종류의 레시피를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외에도 생활 스킬의 생산 경험치를 대폭 상향하고 생산 시도 시 최대 제작 성공률을 기존 99%에서 100%까지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등 생활 스킬에 대한 편의성과 사용성을 전반적으로 보완했다.

이번 ‘RE:form’ 업데이트를 기념해 ‘돌아온 리빙 마스터의 오더’ 이벤트가 12월 9일까지 열린다. 이벤트 기간 게임에 접속하면 ‘2대 마스터의 반가워! 도장’을 매일 받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마스터의 스킬 수련 인장’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2대 마스터의 오더 리스트’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2대 리빙 마스터의 잘했어! 도장’을 비롯해 ‘생활 스킬 수련치 2배 포션’, ‘특별한 경험치 상승의 열매(300%)’를 매일 획득 가능하다. ‘2대 리빙 마스터의 잘했어! 도장’은 ‘스킬 수련 인장 선택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