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21-09-02 12:14:58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200216주소복사

로스트아크, 북미·유럽 지역 출시 연기

"추가적인 작업 필요"...2022년 초 출시

스마일게이트RPG의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 북미·유럽 출시가 연기됐다.

1일(현지시각) 아마존게임즈는 '로스트아크' 출시일을 2022년 초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RPG는 지난 6월 아마존게임즈와 로스트아크의 북미·유럽 퍼블리싱을 계약을 맺었다.

아마존게임즈 측은 "지난 6월 진행된 비공개 테크니컬 알파 테스트 이후 번역과 버그 수정, 스튜디오 추가 녹음, 서버 인프라 구축 등을 해왔다"며 "테스트에서 받은 피드백과 함께 한국 서버의 변경된 부분을 북미와 유럽 서버에 적용하는 데 있어 추가적인 작업이 진행돼야 한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아마존게임즈는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9일까지 CBT(클로즈베타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공식 채널 등을 개설해 출시를 앞두고 담금질에 돌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마존게임즈는 "제대로된 게임을 출시하는 동시에 열린 마음으로 유저들과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PC MMORPG 로스트아크는 지난 2018년 국내 출시 이후 러시아, 일본 등 해외 지역에서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