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대표 유저 10명 참석한 고객 간담회 진행

넥슨이 PC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 고객 간담회를 진행하고 이용자들의 의견 수렴을 약속했다.

11일 시그니엘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는 메이플스토리 고객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강원기 총괄 디렉터를 비롯해 백호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김창섭 기획팀장, 이근우 운영팀장 등 메이플스토리 핵심 개발진이 참석했다. 고객 대표단은 최상위 유저들을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왕성한 활동을 보여준 10명이 참석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에서는 큰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며 "메이플스토리를 사랑하는 같은 유저로서 오늘 자리가 앞으로 라이브 서비스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원기 총괄 디렉터.

이번 간담회에서는 확률 변경 의혹, 큐브 내 일부 잠재능력 중복 등장 제한 등 민감한 내용들과 함께 게임 내 확률 및 시스템 관련 정보 공개, 소통채널 확장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계획 등 변화를 위한 대화들이 오갔다.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확률 공개와 투명한 정보 제공을 약속했으며, 시대 변화에 발맞추고 더 많은 목소리에 귀기울이며 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추가옵션 로직, 유료 큐브 확률과 정보 공개를 한 데 이어 4월 중 어빌리티 확률을 공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무료 인챈트 영역인 ‘수상한 큐브’, ‘장인의 큐브’ 등 잠재능력을 재설정하는 무료 큐브에 대한 확률과 정보도 공개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직업간 밸런스 조정, 캐릭터 육성/장비 강화 경험 개편, 길드 개편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서는 이후에도 유저들의 의견을 구하며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유저대표단 루델팡.

또한 확률 정상 동작을 검증하는 4월 자료는 이번주 중 공개할 계획이며, 상시로 확률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확률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 중으로 빠르게 선보일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메이플스토리 운영진은 고객 자문단 신설 계획으로 새로운 소통 방식을 제시했다. 6개월 단위로 새로운 유저들을 통해 긴밀한 의견 교환과 메이플스토리의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여기에 보다 유저 친화적인 라이브 방향성을 통해 메이플스토리를 아껴 주시는 고객님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약속했다.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는 더 성장하기 위한 과정 중 겪어야 할 성장통의 시기를 지나고 있다고 여긴다"며 "시대 변화에 발맞추고 고객님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