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그라비티의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이 3월 8일부터 애니메이션의 ‘이야기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3월 22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한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마법석 7개! 이야기 시리즈 에그’를 통해 ‘아라라기 코요미’, ‘센죠가하라 히타기’ 등 총 14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하치쿠지 마요이’, ‘칸바루 스루가’ 등 일부 캐릭터의 궁극진화 및 어시스트 진화가 추가되며 마법석 상점에서는 ★7 이상의 콜라보 캐릭터를 확정으로 획득할 수 있는 세트 상품 등을 콜라보 기간 동안 판매한다.

같은 기간 콜라보 던전 3종도 오픈한다. 먼저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던전에서 등장하는 적을 쓰러뜨리면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메달’ 3종을 획득 가능하다. 스페셜 던전 ‘이야기 시리즈 챌린지!’는 클리어 시 ‘개최기념!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에그’ 1회와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메달(무지개)’ 2개를 지급한다. 3인 플레이 전용 ‘협력! 이야기 시리즈!’도 등장한다.

콜라보 던전에서 획득한 메달을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메달(무지개)’로 교환할 수 있다. 메달은 몬스터 교환소에 등장하는 콜라보레이션 한정 ‘괴이살해자 키스샷’ 등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추가로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하여 3월 8일 오전 10시부터 22일 오전 9시 59분까지 게임에 로그인하면 최초 1회에 한해 랜덤으로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개최기념! 이야기 시리즈 콜라보 에그’를 메일로 지급한다. 또한 콜라보 캐릭터 ‘하네카와 츠바사’를 획득하면 ‘이야기 시리즈’의 캐릭터를 게임 내 드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야기 시리즈 드롭’의 스킨이 추가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