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개발 중인 스마트 안경이 곧 출시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레이벤으로 유명한 이탈리아 안경업체 에실로룩소티카와 함께 개발하고 있는 이 스마트 안경은 곧 출시될 예정이지만, 착용자의 시야에 디지털 개체를 겹쳐 보여주는 AR 기능은 빠지게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앤드류 보즈워스(Andrew Bosworth) 페이스북 VR·AR 하드웨어 책임자는 "이 제품은 확실히 연결된 안경이며,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며, “우리는 그것을 증강현실이라고 부르지 않고 단지 '스마트 안경'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밝혔다.

구글이 2012년 구글글래스를 선보이며 처음 문을 연 스마트 안경 시장은 현재 스냅, 페이스북, 애플 등 많은 IT 기업들이 가세하고 있다. 구글이 2012년 제일 처음 선보였던 구글글래스는 소비자 시장이 아닌 산업용 스마트 글래스로 전환해 제품을 출시했다.

스냅은 산뜻하고 날렵한 금속 프레임에 둥근 렌즈를 얹은 스펙터클이라는 스마트 안경을 3세대 제품까지 출시했다. 스펙터클은 안경테의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스냅챗에 업로드된다.

현재 애플도 애플글래스라고 불리는 AR글래스를 개발 중이며, 이 제품은 아이폰과 연동해 사용하며, 라이다 센서를 통합해 동작을 인식할 수 있고 무선충전?QR코드 스캔 기능을 제공하며 도수 조정 렌즈도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