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신작 모바일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오늘부터 글로벌 사전등록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전등록은 출시 전까지 공식 사이트에서 전 세계 이용자(중국, 베트남 제외)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정확한 출시 일정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과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이용자가 직접 스토리를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으로,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스토리를 담고 있다. 다양한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게임의 핵심 콘텐츠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는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이야기를 생산하는 ‘스토리 제작’ 모드를 비롯해,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이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스토리 감상’ 모드,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원하는 의상을 입히거나 증강현실(AR) 촬영을 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오는 24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사전 작가단’ 모집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 작가단’에 선정되면 게임 출시 전까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제작 툴을 활용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미리 만들어볼 수 있다. 제작된 이야기는 게임 출시 후 ‘스토리 감상’ 모드에 정식 추가된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주인공들이 등장하는 신규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에는 바다를 배경으로 소년들의 모습이 찍힌 사진의 변화와 ‘이제, 우리의 이야기가 되어줘’라는 의미심장한 문구 등이 담겨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