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전부터 화제...LoL 아닌 새로운 IP 주목

라이엇 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이하 FPS) 장르 신작 게임 '발로란트(VALORANT)'가 전 세계 정식 출시됐다.

발로란트는 라이엇게임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FPS 게임이다.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10주년 기념행사에서 ‘프로젝트 A(Project A)’라는 가칭으로 최초 공개되었으며 LoL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지식재산권(IP)을 사용해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게임은 근미래 지구를 배경으로, 한국을 포함한 다양한 문화권 출신의 요원들이 지구를 위협하는 세력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게임 방식은 5:5 대전형으로 공격과 수비로 나뉘어 총 24라운드의 총격전을 벌인다. 각 라운드의 전황에 따라 적합한 총기를 선택해 전투에 임할 수 있으며 각 캐릭터가 보유하고 있는 고유 스킬을 활용해 화려한 전술 플레이를 펼칠 수도 있다.

발로란트는 지난 4월 7일부터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약 두 달간 클로즈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했다. 발로란트 CBT는 개시 당일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 명을 기록, 하루 동안의 시청 시간이 3400만 시간을 돌파해 역대 1위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또한 하루 평균 300만 명이 게임에 접속했으며 트위치, 아프리카의 스트리밍 방송 시청 총 4억 7000만 시간을 기록하는 등 인기를 입증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최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약 두 달간 6번의 패치, 1254개 버그를 수정하는 등 노력을 기울였다는 설명이다. 이 중 383건은 플레이어들의 직접 제보를 통해 개선을 이루었다고 덧붙였다.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Anna Donlon).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Anna Donlon)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 기간 플레이어분들께서 발로란트에 보여주신 열정과 적극적인 지지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발로란트 개발팀은 앞으로도 전 세계 FPS 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에 부응하고자 최고의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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