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전국 권역별 PC방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자체 기획점검’을 확대 실시했다.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 확산과 초·중·고교의 휴교조치가 장기화됨에 따라 게임위는 학생들의 출입이 잦을 수 있는 전국 권역별 약 100개소의 대형PC방을 중심으로 자체 기획점검에 나섰다. 

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PC방 출입 및 근무 시 관리 방법 ▲PC방 내 사회적 거리두기 ▲의심환자 발견 시 조치사항 등을 점검했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PC방 내  예방수칙 인쇄물 배포, 손소독제 및 마스크 제공, 홍보물 배부 등을 진행하며 현장의 사업주와 이용자들에게 철저한 동참을 요청했다.

게임위 이재홍위원장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기관, 게임업계, 이용자 모두가 협력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해 게임위도 앞장서서 이 위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위는 지난 달 3일 부산 해운대구를 시작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전국 권역별 지자체 및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등 유관기관과 합동 점검을 통해 전국 12개 지역(서울, 부산, 세종 등) PC방을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이용자 보호 캠페인을 벌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