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이전에 필요한 내용 총정리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2M'의 첫 서버이전이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캐릭터와 아이템 등을 130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으며, 계정당 1회만 구매 가능하다.

신청한 캐릭터의 경험치와 스탯, 스킬 등 정보와 보유한 아이템을 포함한 다이아, 마일리지, 클래스, 아가시온, 컬렉션 정보, 정령각인 정보가 신청한 서버로 이전된다.

특히 ▲혈맹 가입 및 가입 신청 중인 캐릭터 ▲45레벨 미만 캐릭터 ▲거래소 판매 등록/회수 아이템이 존재 ▲정산할 내역이 있는 경우 ▲상점 보관함에 수령하지 않는 아이템이 있는 경우 ▲캐릭터 우편함에 아직 받지 않는 우편이 있는 경우 등은 이전이 불가하다.

아이템이나 아데나의 수량에 따라 이전이 제한될 가능성도 있다. ▲무기 13개 이상 ▲방어구 25개 이상 ▲장신구 21개 이상 ▲아데나 2억 초과 등은 이전이 제한되지만, 각인 아이템은 제한이 없다. 이는 다른 서버에 단순 아이템 판매 및 구매를 위한 수단으로 이전할 경우를 막기 위함이다. 또한 이전할 캐릭터의 소지품 슬롯에 계승의 인장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면 서버 이전이 불가능하다.

오는 25일 오후 2시 서버 그룹을 선택하면 서버 이름 버튼이 활성화 되며, 서버 이름 버튼을 터치하면 서버 목록이 표시된다. 목록에서 비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는 서버는 이전 신청이 마감됐거나 이전 불가능한 서버다.

서버 인원이 적은 소위 '감옥' 서버거나 포화 상태면 이전이 불가하다는 의미다. 서버이전 가능 캐릭터 수, 서버 유지에 필요한 최소 인원은 엔씨에서 공개하지 않는다.

더불어 이전할 서버에 캐릭터명이 중복되는 경우는 캐릭터명을 새롭게 변경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캐릭터명 변경권을 따로 팔지 않기 때문에 캐릭터명을 변경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기도 하다.

리니지M을 미루어보자면 서버이전은 짧은 시간에 마감될 정도로 치열하다. 상품은 일반과 프리미엄으로 나뉘며 각각 800다이아, 1200다이아다. 일반 상품은 다이아와 마일리지, 변신/마법인형 카드 등이 캐릭터 핵심 정보들이 이전이 불가하므로 주로 다른 서버에 아이템 판매 및 구매할 경우 사용한다. 아직 리니지2M 서버이전 상품은 구체적인 내용이 공개되지 않은 상태지만 다이아로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 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