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인기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을 즐기는 새로운 방식, 하스스톤: 전장(Hearthstone: Battlegrounds)에 대규모 용족 업데이트가 금일 적용된다.  일곱 명의 신규 영웅과 18마리의 하수인 등 전장의 짜릿한 재미를 한껏 끌어올릴 요소들로 구성된 용족 업데이트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가 플레이어들을 맞이한다.

우선, 오늘 전장으로 뛰어든 신규 영웅들은 궁극의 용 갈라크론드(Galakrond)와 최근 갈라크론드의 부활(Galakrond’s Awakening) 1인 모험에서 리노고스(Renogos)로서 비늘 날개를 펼치며 활약한 리노 잭슨(Reno Jackson)을 비롯, 다섯 용의 위상인 데스윙(Deathwing), 이세라(Ysera), 노즈도르무(Nozdormu), 말리고스(Malygos), 알렉스트라자(Alexstrasza) 등 총 일곱이다.  이들 신규 영웅들은 각각 고유의 영웅 능력을 통해, 나머지 경쟁자들을 제압하고 전장을 지배하는 데 요긴한 선택지는 물론, 게임 플레이에 참신한 변화와 전략의 깊이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화염의 전령(Herald of Flame), 폭군 서슬송곳니(Razorgore, the Untamed) 및 비전의 위상 칼렉고스(Kalecgos, Arcane Aspect) 등 전장에 새로 등장하는 종족인 용족 하수인 12마리를 포함, 총 18마리의 새로운 하수인이 추가된다. 이 중 2마리를 제외한 모든 하수인은 하스스톤에 새롭게 등장하는 전장 한정 하수인으로서 참전하게 된다.

그 외에도, 타락한 조지(George the Fallen)와 스니드의 낡은 벌목기(Sneed’s Old Shredder), 엄마 곰(Mama Bear) 등 기존 일부 영웅과 하수인의 밸런스가 조정되며, 교수 퓨트리사이드(Professor Putricide) 영웅이 잠시 제외되고 일부 하수인들 역시 제외되는 등 변화가 적용된다.

하스스톤의 6주년을 플레이어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특별한 선술집 난투(Tavern Brawls), 신규 전설 퀘스트, 그리고 접속 보상까지 아우르는 기간 한정 이벤트가 시작된다.  3월 5일 오전 3시부터 3월 18일 오전 3시까지 하스스톤에 접속하면 어둠의 반격(Rise of Shadows™) 2팩, 울둠의 구원자(Saviors of Uldum™) 2팩, 용의 강림(Descent of Dragons™) 2팩, 그리고 용의 해 카드 뒷면을 확보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직업 전용 묶음 상품이 최초로 선보인다.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정규전 – 어둠의 반격, 울둠의 구원자, 용의 강림, 라스타칸의 대난투(Rastakhan’s Rumble™),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 및 마녀숲(The Witchwood™) – 마법사 직업 카드로만 구성된 마법사 팩 5개를 10,000배틀코인에 구매할 수 있다.  또, 역시 2월 27일부터 3월 4일까지 한정된 기간 동안, 대마법사 카드가(Khadgar) 영웅 세트가 다시 돌아와, 10,000 배틀코인으로 구매, 수집품에 추가할 수 있다. 카드가 영웅 세트에는 독특한 등장과 영웅 능력 애니메이션, 음성 감정 표현, 특별한 카드 뒷면도 포함된다.

트위치에서도 이번 용족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보상 이벤트가 펼쳐진다.  오늘 2월 27일부터 3월 1일 오전 10 시(이하 한국 시간 기준)까지, 트위치를 통해 원하는 하스스톤 방송을 총 3시간 이상 시청하는 플레이어들에게는 용의 강림 카드 팩 1개가 증정된다.  나아가, 누적 시간 총 6시간 이상 시청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추가로 1팩이 더 주어진다.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Twitch.tv와 블리자드 Battle.net 계정이 연동되어야 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