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겨울 대규모 ‘재개발 프로젝트’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재개발 프로젝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2020년 1월 2일 일부 지역 리뉴얼과 ‘소탕임무’ 추가, 1월 22일 신규 콘텐츠 및 레이드 추가 업데이트 순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1차 업데이트로 각 직업별 밸런스를 조율하고 PvP(Player vs. Player)와PvE(Player vs. Environment)의 밸런스를 재편했다. ‘백제전방요새’, ‘봉래산 깊은 곳’, ‘암흑결계’, ‘흑월탑’ 등 13개 사냥터 난이도를 대폭 완화하고, 몬스터의 체력과 대미지를 하향시켰다. 

또 5차 승급의 ‘각성한 아수라 지원조건’을 삭제하고 3~6차 승급 몬스터의 난이도를 완화했다. 6차 ‘사흉수 던전’을 ‘인스턴스 던전’으로 변경하고 4차 승급 몬스터의 재생성 속도를 상향하는 등 승급 관련 퀘스트와 몬스터의 난이도를 개편했다. 

이 밖에도 1~599레벨 구간의 레벨업 필요 경험치를 30% 이상 낮추고, ‘영웅의 길’과 인벤토리 등 게임 내 편의성 개선과 레벨 정체 구간의 퀘스트와 몬스터 난이도를 개선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일 점검 전까지 ‘전설무기 체험권(1일)’과 ‘전설방어구 체험권(1일)’을 매일 획득할 수 있는 ‘바팡맨’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3월 4일까지 최대 ‘18k 요강(15개)’, ‘18k요강초기화비서(15개)’, ‘재생축복물약'진 (15개)’, ‘18k돋보기(7개)’, ‘고급피로도회복약(3개)’, ‘물품보관함확장(1칸)’ 등을 획득 가능한 ‘친구라면 더블로가’ 이벤트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바람의나라’ 플러스친구 또는 ‘넥슨플레이’ 공식 친구를 맺으면 특정일에 ‘18k요강(2개)’, ‘18k요강초기화비서(2개)’, ‘재생축복물약'진 (2개)’, ‘18k돋보기(3개)’, ‘불사의약초(5개)’, ‘물품보관함확장(1칸)’ 등 다양한 아이템 쿠폰을 전송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