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게임 '디제이맥스'가 11년만에 PC 플랫폼으로 귀환한다. 디제이맥스는 과거 리듬게임 시장의 부흥을 이끌었던 인기작으로, 이번 PC 플랫폼 출시가 가뭄에 단비가 될 것인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DJMAX RESPECT)'가 스팀(Steam) 플랫폼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프로젝트명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는 19일 공식 SNS에 첫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며 출시가 임박했음을 알렸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콘솔 버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온라인 플레이 요소들과 스팀 로고 등이 함께 노출되며 PC 플랫폼으로 출시될 것임을 암시했다.

또한 '클리어'와 '페일' 두 캐릭터간 대결구도 장면도 공개되어 싱글 플레이는 물론 멀티 플레이 등 다양한 모드에 대한 기대감도 고취시켰다.

특히 스팀을 통해 출시되는 만큼 온라인 매치는 물론 새롭게 추가되는 래더매치를 통해 전세계 게이머들과 경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개발을 맡은 로키스튜디오 백승철 PD는 "이번 타이틀은 음악게임을 사랑하는 게이머들에게 PC 게임만이 줄 수 있는 고유의 게임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의 정식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게임에 대한 정보는 추후에도 계속해서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디제이맥스 시리즈는 PlayStation®Portable(PSP®), PlayStation®Vita(PS Vita), 아케이드 등 다양한 버전으로 출시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팬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명작 리듬 게임이다. 그 중 디제이맥스 리스펙트는 2017년 7월 PlayStation®4(PS4™)로 버전으로 출시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