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개국 691개사 참여...8.2% 성장한 3208부스

게임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9(Game Show and Trade, All Round 2019)’가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대단원의 막을 올렸다.

올해 15회째를 맞이한 ‘지스타 2019’는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을 맡아 1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과 오거돈 부산광역시장을 비롯해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인영 부산시의회 시의장, 이인숙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지스타’는 36개국 691개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전년(2,966부스) 대비 8.2% 성장한 3,208부스로 개최됐다. 최종 개최 규모는 작년 1,758부스 대비 7.8% 증가한 1,895부스다.

국내 기업으로는 넷마블, 아프리카TV, 크래프톤, 펄어비스, LG전자 등이 참가하며, 해외 기업으로는 Supercell Oy, 구글, CCP ehf., 그라비티, IGG SINGAPORE PTE. LTD., AORUS, miHoYo Limited, X.D Global Limited 등이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이외에 창업진흥원도 유망 44개의 스타트업 기업들과 함께 공동관을 꾸렸다.

야외이벤트광장과 도로에서는 코스튬플레이어들이 게임 속 캐릭터로 분장해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들과 사진을 찍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총 상금 500만원이 걸린 코스프레어워즈는 지스타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포켓몬 팝업스토어도 운영된다. 지스타 2019를 기념하여 부산에서 개최되는 '포켓몬고(Pokémon GO)' Week in Korea x 지스타 행사와 관련하여 신규 포켓몬 게임 체험, 피카츄 그리팅 등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벡스코 본관 야외전시장에는 슈퍼셀, 크래프톤, 구글, 유튜브가 전용 부스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BTB관은 전년과 동일하게 벡스코 제2전시장 1층과 3층 전관을 사용하며, 지난해(1,208부스)와 비교해 8.7% 늘어난 1,313부스 규모로 구성됐다.

국내 기업으로는 라인게임즈, 스마일게이트, 카카오게임즈, 크래프톤, 네이버, 위메이드, NHN 엔터테인먼트 등이 참가하며, 해외 기업으로는 구글, 엑솔라  등이 전시 부스를 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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