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기자 (kdw@playforum.net) I2019-10-14 18:40:37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4434주소복사

넷마블, 웅진코웨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웅진코웨이 지분 25.08% 1조8300억원 제시

웅진그룹이 14일 이사회를 열고 웅진코웨이 매각과 관련 넷마블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했다. 지난 10일 본입찰 마감 당일 넷마블은 웅진그룹의 웅진코웨이 지분 25.08%를 1조8300억원에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넷마블은 14일 공시를 통해 "매각주관사로부터 당사가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음을 통보받았다"며 "향후 동사항과 관련한 중요한 결정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공시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넷마블은 웅진코웨이의 새로운 주인으로 무게추가 크게 기우는 모양새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 10일 "실물 구독경제 1위 기업인 웅진코웨이 인수전 참여를 결정했다"며 "자사 게임 사업 노하우와 접목해 스마트홈 구동경제 비지니스로 발전시켜나가겠다"고 인수전에 뛰어든 배경을 설명한 바 있다.

이후 배인캐피털과 2파전으로 예고됐지만 웅진그룹 내부에서도 웅진코웨이가 사모펀드에 팔리는 것을 경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웅진그룹과 넷마블은 구체적인 인수가격과 조건 등을 조율한 이후 빠르면 이달 안에 주식양수계약(SPA)를 체결한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 업계는 인수합병(M&A) 절차가 올해 안에 마무리될 것으로 내다봤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