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와 기어박스 소프트웨어는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된 북미 게임쇼 팍스 웨스트(PAX West)의 패널 무대에서 보더랜드 3의 최종 콘텐츠와 함께 게임 출시 이후 추가될 콘텐츠를 공개했다. 

보더랜드 3의 스토리 캠페인을 끝낸 후에는 트루 볼트 헌터 모드와 보더랜드 2의 배드애스 랭크를 개선한 가디언 랭크, 그리고 게임플레이를 완전히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대혼란 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이 모드들은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되었던 ‘증명의 장’ 및 ‘도살자의 원 결투장’의 반복가능한 플레이와 결합되어, 플레이어가 게임을 플레이할수록 더욱 큰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가디언 랭크는 기존 시리즈의 배드 애스 랭크를 개선한 시스템으로서 볼트 헌터를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볼트 헌터의 XP 게이지 위에 가디언 랭크 게이지가 나타나며, 경험치를 획득하여 레벨을 올릴 수 있다. 게이지가 완전히 차오를 때마다 가디언 토큰을 얻으며, 이 토큰을 사용해 각기 다른 3개의 트리에서 보너스 능력치를 해제할 수 있다.

트루 볼트 헌터 모드는 캠페인을 모두 클리어한 후에 보다 어려운 난이도의 게임을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종의 '뉴 게임 플러스’에 해당하는 콘텐츠로서 일반 모드보다 더 강력한 적과 더 좋은 전리품이 나타나게 된다. 

미션 진행 정도는 일반 모드와 트루 볼트 헌터 모드 각각 별개로 적용되지만, 볼트 헌터의 능력치와 장비는 두 모드에서 동일하게 공유할 수 있다. 

대혼란 모드는 스토리 캠페인을 완료한 후 생츄어리 3호에 있는 단말기로 3가지의 난이도를 활성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적의 체력과 실드, 방어력은 증가하지만, 돈과 이리듐, 경험치 획득량이 증가하며, 우수한 전리품이 등장할 확률 역시 증가한다. 

하지만 동시에 대혼란 모드에서는 방문하는 행성마다 플레이어에게 대혼란 강화가 적용되어 무작위로 제공되는 새로운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적을 상대해야 한다.

지금까지 공개된 콘텐츠 이외에도 보더랜드 3에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며, 시즌 이벤트 및 테이크다운(Takedown) 콘텐츠, 새로운 캠페인 DLC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2K는 보더랜드 2 VR 플레이스테이션 4버전에서 플레이 가능한 16개의 DLC 콘텐츠를 합친 배드 애스 메가 펀(Bad Ass Mega Fun) DLC 팩이 9월 6일 무료로 출시될 예정이며, 2019년 가을에는 모든 DLC가 포함된 보더랜드 2 VR이 PC버전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보더랜드 3는 9월 13일 플레이스테이션 4, PC, 엑스박스 원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