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K는 18년 동안 최고의 평가를 받은 베스트 셀러 NBA 비디오 게임 시뮬레이션 시리즈의 차기작 NBA® 2K20에 수록될 드레이크(Drake), 믹 밀(Meek Mill),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포스트 말론(Post Malone) 및 고(故) 닙시 허슬(Nipsey Hussle)을 비롯한 아티스트가 참여한 50여곡의 사운드 트랙을 공개했다. 

사운드 트랙에 포함된 모든 곡은 2K가 선정했으며, 전설적인 음악 사업가 스티브 스타우트(Steve Stoute)가 설립한 독립 아티스트를 위한 새로운 산업 대안인 유나이티드 마스터스가 검증했다. 

이후에도 1년 동안 힙합, R&B, 일렉트로닉, 팝, 락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이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며 스포티파이에서 사운드 트랙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트랜슬레이션(Translation) 및 유나이티드마스터스의 설립자이자 CEO인 스티브 스타우트는 "NBA 2K는 게임 커뮤니티를 위한 스포츠와 문화의 중심이 되었으며 사운드 트랙이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하나의 문화를 선도하는 음악을 농구 팬들에게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NBA 2K의 마케팅 부사장 앨피 브로디(Alfie Brody)는 "음악은 NBA 2K 경험의 중심이며, 매년 우리는 농구 문화를 반영하고 영감을 주는 사운드 트랙을 2K 플레이어에게 선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NBA 2K20에서는 최고의 차세대 아티스트를 선보이고자 했으며, 유나이티드 마스터스와 함께하는 협업은 이러한 음악가들이 2K 커뮤니티와 연결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주말 시카고 컴플렉스콘(ComplexCon)에서 올해 사운드 트랙의 전체 목록이 공개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2K는 농구와 기술, 패션, 음악의 교차점을 논의하는 토론회를 진행하기도 했으며 스티브 스타우트와 리베라(Rivera), 칼 앤서니 타운스(Karl-Anthony Towns), 돈 씨(Don C), NLE 차파(NLE Choppa)가 문화와 2K의 역할에 대한 의미있는 대화를 나눈 바 있다.

NBA 2K20은 비주얼 컨셉(Visual Concepts)이 개발했으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NBA 2K2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K는 테이크투인터랙티브 소프트웨어(Take-Two Interactive Software, Inc. NASDAQ: TTWO)의 발행 상표이다.

이 게임은 13세 이상의 이용자들이 플레이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테이크-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