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포럼 기자 (pf@playforum.net) I2019-06-14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93461주소복사

아프리카TV, U-20 월드컵 결승전 '한국-우크라이나' 경기 생중계

아프리카TV가 U-20 월드컵 첫 우승 사냥에 나선 한국 대표팀의 결승전을 생중계한다.

아프리카TV는 오는 16일 새벽 1시(한국시간)부터 진행되는 '2019 FIFA U-20 남자 월드컵' 결승전 '한국-우크라이나' 경기를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FIFA U-20 월드컵'은 국제 축구 연맹(FIFA)의 주관으로 2년마다 열리는 청소년 축구 대회로, 한국 남자 대표팀이 국제 축구 연맹(FIFA)이 주관하는 국제대회에서 결승전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프리카TV로 즐기는 스포츠 중계는 BJ, 유저들과 함께 라이브로 소통하며 한국 대표팀을 응원할 수 있어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일본전’, ‘세네갈전’, ‘에콰도르전’ 등 한국 대표팀이 나선 경기마다 누적 시청자 수 약 120만 명에서 130만 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아프리카TV BJ들의 활약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아프리카TV의 대표적인 스포츠 중계 BJ '감스트'는 지난 5일 '한국-일본' 중계방송에서 약 18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했다. 또한, 이제는 BJ '달수네라이브'로 유명한 축구 해설 전문가 '박문성'도 지난 12일 '한국-에콰도르' 경기 중계에서 약 4만 명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는 등 아프리카TV BJ들의 중계에도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아프리카TV 콘텐츠전략사업본부 이민원 본부장은 “이번 U-20 월드컵 뿐 아니라 현재 진행 중인 여자월드컵, 15일(토) 개막하는 코파아메리카까지 아프리카TV를 통해 모두 생중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중계권 확보를 통해 BJ와 유저가 서로 소통하는 새로운 응원 문화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