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무료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에 새로운 이벤트 ‘기계의 반격(Rise of the Mech)’이 오는 6월 4일 찾아온다.

기계의 반격은 새로운 전설 기계 카드와 모든 직업에서의 일부 카드 강화, 그리고 투기장에서의 변화 및 이 모든 변화들이 적용되어 선보이는 초청 대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소들로 구성된다.

우선 전설 로봇 7ㅏ-르-7ㅔ:  새로운 중립 전설 로봇 7ㅏ-르-7ㅔ(SN1P-SN4P) 카드가 새로 등장한다.  

발톱 달린 이 고철 덩어리 카드는 다른 로봇과 합체시켜 괴물 로봇을 탄생시킬 수 있다.  

6월 4일부터 7월 1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7ㅏ-르-7ㅔ 황금 카드가 지급된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일부로 선보이는 7ㅏ-르-7ㅔ 카드는 신비한 가루(Arcane Dust)로는 만들 수 있지만 카드 팩을 통해서는 획득할 수 없으므로, 이번 이벤트 기간 중 플레이어들이 하스스톤으로 반드시 돌아와야 하는 이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직업에서의 일부 카드도 강화된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 카드 가운데 각 직업 별로 두 장씩의 카드가 강화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각 직업 별로 새로운 덱을 고민하고 구성하면서 이전과 다른 흥미롭고 색다른 플레이 경험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강화된 변경 사항은 영구적으로 적용되며,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가 야생으로 편입되더라도 그대로 유지된다.  각 카드의 자세한 변경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투기장 카드 변경은 6월 4일로 예정됐다. 기계의 반격 업데이트와 함께, 투기장에서 선택할 수 있는 카드가 드래프트에서 이용 가능한 카드도 변경된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전설 로봇 7ㅏ-르-7ㅔ를 비롯해, 변경되는 카드들은 6월 첫 주 열리는 온라인 친선 경기 이벤트인 ‘기계 인비테이셔널(Mech-vitational)’을 통해 처음으로 그 위력을 선보이게 된다.  

우리나라 대표 선수들을 비롯해 세계 각 지역 선수들이 참전하는 이번 대회에서 6월 5일  오전 0시부터 열리며, 하스스톤 모든 경기는 하스스톤 e스포츠 공식 한국어 트위치 채널에서 한국어로 생중계된다.  기계 인비테이셔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