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리그(Overwatch League™)는 2019 시즌 첫 스테이지 플레이오프(Stage Playoffs)가 3월 22일(금, 이하 한국 시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는 디비전별 선두 두 팀과 디비전에 상관없는 차상위 6개 팀 등 총 8개 팀 간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디비전 선두가 탑2 시드를 배정받는다. 높은 시드를 보유한 팀이 첫 전장을 선택하며, 각 전장의 패자가 다음 전장을 고른다. 8강전에서 승리한 4개 팀은 스테이지 순위에 따라 다시 시드를 배정받으며, 이에 따라 준결승전 이후 대진표가 결정된다.
 
3선승제 방식의 8강전은 22일~23일(금~토) 양일간 펼쳐진다. 오전 10시에 첫 경기가 시작되며, 오후 12시부터 다른 두 팀 간의 대결이 이어진다. 준결승과 파이널 매치는 4선승제 방식이다. 24일(일) 오전 4시와 7시에 준결승 두 경기가 각각 진행된다. 대망의 파이널 매치는 25일 오전 4시에 막을 올린다.

스테이지 플레이오프 총 상금 규모는 총 50만 달러(한화 약 5억 6천만원)다. 우승팀에게는 20만 달러, 준우승 팀에게는 10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플레이오프 3~4위 팀에는 각 5만 달러, 5~8위에는 각 2만 5천 달러를 지급한다.

모든 경기는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펼쳐진다. 국내 팬들은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한국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은 지난 달 15일(금) 개막 이후 스테이지1 3주차 일정까지 소화했다. 오는 8일(금) 시작되는 4주차 일정을 기점으로 향후 2주간의 여정을 통해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 진출팀이 최종 가려진다. 

뉴욕 엑셀시어(New York Excelsior, 대서양 디비전)는 6전 전승으로 잔여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미 확정했다. 2019 시즌 신생 팀으로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밴쿠버 타이탄즈(Vancouver Titans, 4승, 태평양 디비전)가 뒤를 쫓는 형국이다. 두 팀 모두 전원 한국인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팀 순위는 스테이지 1 순위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