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이며 스포티비 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넥슨의 인기 캐주얼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정규 e스포츠 대회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9주차 경기를 오는 3월 2일 오후 6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생중계한다고 알렸다.

지난 4강 풀리그 3경기, 4경기에는 ‘SAVIORS’와 ‘Flame’이 각각 ‘GEEKSTAR’, ‘꾼’을 2:0으로 잡아내고 포스트 시즌 진출을 확정지었다. ‘SAVIORS’ 박인수와 ‘Flame’ 문호준은 승자 인터뷰에서 서로를 견제하는 유쾌한 코멘트를 남겨 화제가 되기도 했다. ‘GEEKSTAR’와 ‘꾼’은 오는 9주차 경기에서 승리해야 플레이오프로 향할 수 있다.

개인전 16강 승자전에서는 신종민이 50포인트 선취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으며, 박인수, 문호준, 정승하가 뒤이어 결승전에 직행했다. 김응태, 유창현, 황인호, 김승래는 최종전에서 다시 한번 결승전에 도전한다.

9주차 경기에는 결승전 직행 및 플레이오프 진출을 건 피할 수 없는 승부가 진행될 예정이다. 4강 풀리그 5경기는 ‘SAVIORS’와 ‘Flame’의 결승전 직행팀 결정전이 준비되어 있으며, 6경기에는 ‘GEEKSTAR’와 ‘꾼’의 마지막 단두대 매치가 진행된다. 이번 9주차 경기를 통해 4강에 오른 팀들의 순위가 결정되는 만큼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접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개인전 16강 패자전에서는 김승태, 임재원, 이준성, 송용준, 한승철, 최영훈, 배성빈, 유영혁이 최종전을 걸쳐 결승전에 진출하기 위한 여정에 도전한다. 과연 대부분의 개인전에서 입상한 경력을 보유한 유영혁이 패자전을 뚫고 개인전 강자 명성을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서브코너들도 준비되어 있다. 선수들의 경기 중 대화를 살펴볼 수 있는 ‘카트 인 더 박스’를 비롯하여 ‘주차별 HOT 클립’, ‘가장 빠름 인터뷰’, ‘주차별 TOP5’ 등의 코너가 매주 유튜브 eSportsTV, SPOTV GAMES SNS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한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 전원에게 ‘TOP 20 카트 기어 1개’ 아이템 쿠폰을 선물한다. 또한 생방송 중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미디어 센터 화면에 등장하는 엠블럼을 획득하면 수집한 엠블럼 수에 따라 ‘TOP 30 카트기어’, ‘골드 상자’, ‘골드 플랜트 상자’ 등을 제공하며, 홈페이지의 사전 승부예측 이벤트를 통해 추첨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