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유니티를 활용해 제작된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콘텐츠를 지원하고 시상하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Unity for Humanity 2019)’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포 휴머니티는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혁신을 일으키기 위해 노력하는 콘텐츠 제작을 응원하고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사회, 의료, 과학, 교육, 휴머니즘, 환경 등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제작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화 25,000달러(한화 약 28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이 수여되며, 본선 진출작 5명에게는 유니티 포 휴머니티 웹사이트를 통해 작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응모 콘텐츠는 유니티 엔진이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할 수 있으며 게임, 영화, XR, 툴 등 장르에 제한이 없다. 최종 결과물은 유니티가 지원하는 플랫폼에서 실시간 플레이가 가능해야 한다.

응모를 원하는 개발자는 프로젝트 및 배포 계획을 설명하는 마케팅 자료 또는 개요서와 함께 프로젝트의 프로토타입 또는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1~2분 길이의 동영상을 제출하면 공모전에 참가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유니티 커넥트의 응모 페이지를 통해 오는 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자는 내부 심사를 거쳐 4월 중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는 개발을 통해 세상을 바꾸려는 모든 개발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에 우리나라 개발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출품 요건은 공식 공모전 규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