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다양한 기간 한정 모드를 만나볼 수 있는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7.10 패치에 포함된 이번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 기간에 플레이어는 2주 동안 새로운 한정 모드는 물론, 기존에 즐겼던 한정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다. 대규모 팀 모드는 이틀에 한 번씩 변경되며, 소규모 팀 모드는 매일 새로운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변경된 모드는 매일 오후 11시에 로그인하면 확인할 수 있다.

무기와 아이템에도 변경 사항이 있다. 중돌격소총의 경우, 조준 사격 및 가만히 서 있을 때 정확도가 10% 증가하며, 수직 반동이 6% 감소했다. 대신, 기본 정확도가 30%, 점프하고 떨어질 때 정확도가 60% 감소한다.

타고 있던 스톰윙이 격추당했을 때 플레이어가 받는 피해가 25에서 50으로 두 배 증가했으며, 스톰윙이 구조물과 충돌해 구조물을 파괴할 때 더 큰 피해를 받게 된다. 

풍선 아이템은 공중에 떠 있을 때 기존 점프 키 대신 웅크리기 키를 눌러 풍선을 놓을 수 있으며,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를 지원하는 모드에서는 글라이더를 다시 펼칠 수 있는 높이가 1000 유닛에서 576 유닛으로 대폭 감소했다. 지상 차량의 경우, 이제 얼음 표면 위에서 미끄러지게 된다.

또한, ‘탐험가 팝업 컵’과 ‘금요일 밤 포트나이트’ 토너먼트 제공 날짜가 새로 추가됐다. ‘탐험가 팝업 컵’은 목재/석재/금속 자원의 상한이 기존 700/500/300에서 500/500/500으로 조정됐으며, 적 처치 시 얻는 목재/석재/금속 자원은 100/50/50에서 50/50/50으로 변경됐다. 자원 수치는 최적의 밸런스를 위해 플레이어들의 의견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조정될 예정이다.

‘포트나이트 크리에이티브’에도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겨울 시즌에 맞게 섬을 꾸밀 수 있도록 시작 섬에 있는 플레이어 균열에서 선택할 수 있는 겨울 테마 섬 4개와 새로운 겨울 마을 구조물이 추가됐으며 플레이어는 이제 1개가 아닌 총 2개의 ‘더 블록’ 섬을 가질 수 있게 됐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다양한 방식으로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는 기간 한정 모드에 대한 플레이어들의 호응이 매우 높으며 다시 플레이하고 싶다는 피드백을 받은 한정 모드들이 많았다.”면서,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기존 한정 모드들을 다시 만나볼 수 있는 ‘14일간의 포트나이트 이벤트’를 즐겨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