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6종은 내년 출시... 크로스 플랫폼 계획도

김민규 라인게임즈 대표

라인게임즈가 내년 수십종 신작 라인업을 통해 게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인다.

라인게임즈는 12일 서울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미디어 간담회 ‘LPG(LINE Games – Play – Game) : with Press(이하 LPG)’를 열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준비 중인 10종의 신작 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는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대표 이데자와 다케시)의 관계사다. 지난 8월 ‘드래곤 플라이트’, '데스티니 차일드' 등으로 알려진 '넥스트플로어'와 합병을 단행했다. 최근 '앵커 에퀴티 파트너스'로부터 대규모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라인게임즈 김민규 대표는 “라인게임즈는 장르와 플랫폼을 구분하지 않고 재미있는 도전을 이어나갈 생각"이라며 "훌륭한 개발사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내년 출시 예정의 6종 모바일 게임... 글로벌 공략 박차

라인게임즈는 LPG를 통해 ‘엑소스 히어로즈’ 및 ‘슈퍼스트링’, ‘다크 서머너즈’, ‘레이브닉스 : 더 카드 마스터’, ‘어드벤처 인 위즈빌’, ‘프로젝트 PK’ 등 2019년 출시를 앞둔 모바일 기반 신작 라인업을 소개했다.

먼저 '엑소스 히어로즈'는 모바일 수집형 RPG로 수준 높은 3D 그래픽과 깊이 있는 스토리, 다양한 개성과 능력을 보유한 약 200여 종의 캐릭터를 수집,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라인업 중 가장 먼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팩토리얼게임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슈퍼스트링'은 '신암행어사' 및 '테러맨' 등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박진감 넘치는 전개와 세련된 3D 그래픽 등을 통해 팬들 사이에서 '아시아판 어벤저스'로 불리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스케인글로브를 통해 개발 중인 모바일 전략 RPG ‘다크 서머너즈’는 전략적인 세로 화면을 통해 유저가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게임성과 ‘3인 레이드’ 및 ‘PvP대인전’ 등 전략성에 기반한 다양한 플레이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 밖에도 모바일 TCG ‘레이브닉스 : 더 카드마스터', 퍼즐 게임 '어드벤처 인 위즈빌', 언리얼 엔진을 통한 수준 높은 그래픽으로 개발 중인 모바일 액션 어드벤처 '프로젝트 PK' 등 다양한 모바일 게임을 내년에 모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PC, 스팀 등 플랫폼 경계 넘는 도전

이날 라인게임즈는 모바일에 이어 스팀(Steam) 및 콘솔, PC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재미있는 도전’을 잇겠다는 포부와 함께 해당 라인업을 통한 방향성도 제시했다.

지난 30일 코에이테크모게임즈와 공동 사업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대항해시대 오리진'은 '대항해시대' 시리즈 발매 30주년인 오는 2020년 글로벌 서비스를 목표로 모바일 및 스팀(Steam) 등 멀티 플랫폼을 통한 개발이 진행 중이다.

미어캣게임즈가 개발 중인 '프로젝트 NL'도 모바일 및 스팀(Steam) 등 멀티 플랫폼을 염두한 개발을 진행 중이다. 파스텔톤 그래픽을 기반으로 최대 100명의 유저가 참여해 캐릭터 고유의 능력과 주변 지형을 적절히 활용한 전략성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 중인 '베리드 스타즈'는 ‘검은방’, ‘회색도시’ 등을 제작한 진승호 디렉터의 첫 콘솔 타이틀로 'PlayStation®4' 및 'PlayStation®Vita' 등을 통해 2020년 발매될 예정이다.

커뮤니케이션X서바이벌 어드벤처를 표방하는 이 게임은 캐릭터들간 관계와 심리 변화를 통해 유저의 결정에 따라 엔딩 내용이 달라지는 이른바 ‘멀티 엔딩’을 적용, 2D 캐릭터와 3D 배경의 그래픽과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의 조화가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프로젝트 NM'은 PC 타이틀이다. 그간 라인게임즈가 모바일게임을 주력으로 서비스하던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행보다.

‘프로젝트 NM’은 RPG와 3인칭 슈팅(TPS)이 접목된 타이틀로 실사에 가까운 인게임 그래픽을 토대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향후 전개될 게임성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