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게임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를 마무리했다.

웹젠은 지난 15일 정식서비스 사전예약을 통해 선정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4일 동안 진행한 ‘뮤 온라인H5’의 비공개테스트(CBT, Closed Beta Test)를 마쳤다.

웹젠의 ‘뮤 온라인H5’은 협동과 경쟁, 성장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한 ‘뮤’의 고유한 콘텐츠를 통해 MMORPG의 고유한 재미를 그대로 이어가는 동시에, ‘자동성장형 RPG’라는 특성으로 게임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비공개테스트 참가자들은 “한 번에 다수의 캐릭터를 육성해 사냥을 하고 PVP를 진행하는 등 여러 캐릭터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 새로웠다”, “게임에 오래 접속하지 않아도 대량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고 원하는 캐릭터에 분배할 수 있어 편하다”는 등 게임카페에 다양한 후기를 남기며 ‘동시 성장’ 콘텐츠와 독특한 육성 시스템에 높은 만족을 표했다.

또한, 짧은 시간에도 여러 길드가 결성되어 이용자 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졌으며, ‘토끼와 양’, ‘길드 리그전’ 등 소속 길드원들이 같이 성장하고 협력해 다른 길드와 대결하는 길드 콘텐츠도 호평을 받았다. UI(사용자환경, User Interface)와 그래픽 등에서 ‘뮤 온라인’의 향수를 진하게 느낄 수 있었다는 반응들도 이어졌다.

웹젠은 테스트 참가자들이 남긴 의견을 토대로 게임 안정성 및 추가 개발 사항 등을 검토해 이르면 10월 말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한편, 웹젠은 10월 19일까지 ‘뮤 온라인H5’ 게임카페에서 ‘CBT 버그왕’, ‘CBT 후기왕’ 등 비공개테스트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참가자들이 버그를 발견하고 게임 화면을 갈무리해 이벤트 게시판에 남기거나, 참여 소감 등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각 25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1만원)을 선물로 준다.

신작 MMORPG ‘뮤 온라인H5’의 정식서비스 계획 및 이벤트, 게임 정보 등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게임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