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이 웹게임 ‘뮤 템페스트(MU TEMPEST)’에 서버를 넘나드는 전투 콘텐츠와 신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19일 ‘뮤 템페스트’의 점검 시간을 갖고 서버 통합 배틀코어 전투 ‘바카스 전쟁’과 캐릭터에 능력치를 부여해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마법 주문’ 기능 등을 추가하는 7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바카스 전쟁’은 서로 다른 서버의 회원들과 함께 경쟁을 펼치는 ‘배틀코어’에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로, 300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육성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과 일요일 저녁 8시~9시에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바카스 전쟁’에 참여한 회원들은 전투력을 기준으로 랜덤 매칭을 통해 레드/블루 두 개의 진영에 소속되며, 상대방의 여신상을 먼저 파괴한 쪽이 승리하게 된다. ‘바카스 전쟁’에서는 ‘캐릭터 경험치’와 ‘명성’, ‘명예점수’ 획득이 가능하고, 획득한 ‘명예점수’는 캐릭터의 ‘탈 것’ 장비 진급에 필요한 ‘도면’ 아이템으로 교환해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신규 기능 ‘마법 주문’도 추가됐다. 회원들은 캐릭터 385레벨을 달성하면 ‘마법 주문’ 기능을 통해 ‘최대 생명’, ‘물리/마법 공격’, ‘물리/마법 방어’ 등의 여러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마법 주문’에 사용되는 ‘마법의 혼’ 아이템은 380레벨 이상의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 가능하다.

이외에도 자신의 캐릭터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캐릭터 스킨(코스튬)’을 이번 업데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웹젠은 ‘뮤 템페스트’의 7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열고 회원들에게 유용한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우선, ‘바카스 전쟁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회원들은 업데이트 이후부터 8월 2일까지 새로 추가된 ‘바카스 전쟁’에 참여하기만 해도 ‘6급 1옵션 액세서리’를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서버 지원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 내에 오픈된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귀속 다이아 500개’, ‘2배 경험치 물약 3개’, ‘공격속도 스크롤 3개’ 등 초반 육성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게임 진행을 통해 지정된 목표 레벨을 달성하면 ‘8급 1옵션 무기/방어구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추가로 선물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