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휘권 기자 (khk@playforum.net) I2018-06-05

http://www.playforum.net/webzine/Detailview/189291주소복사

히어로즈, '와우' 세계관 구현... 오는 14일 본서버 적용

신규 전장 알터랙 고개와 영웅 이렐 등장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테마의 신규 전장 '알터랙 고개'와 신규 영웅 '이렐'을 5일 테스트 서버에 공개했다.

이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테마 업데이트는 오는 14일 본 서버에 적용된다.

블리자드 측은 "히오스는 블리자드 영웅과 세계관을 녹아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지난해 히어로즈 2.0 에서는 오버워치 세계관 합류에 이어 이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알터랙 고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알터랙 계곡'을 모티브로 삼아 돌격병, 요새, 성채, 핵 등에서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고 덧붙였다. 

'알터랙 고개'는 세 개의 공격로가 있는 전장이다. 알터랙 계곡처럼 적 포로수용소를 공격하면 기병대가 탈출을 시도하며 일정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점령하게 돼 내부 기병대가 풀리는 게 특징이다.

또한 한쪽 팀이 정신 집중을 완료하면 탈출이 시작되고 이에 따라 승리 조건이 갖춰진다. 짧은 시간 후 승리한 팀은 각 공격로에 1기의 기병대를 획득하고 기병대 주변 영웅들은 이동속도와 공격력이 증가된다.

특히 기병대는 혼자 있을 때보다 아군과 함께할 때 효율이 대폭 증가해 함께 공격로를 압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알터랙 고개 핵은 독특한 특징이 존재한다. 일반적인 핵 대신 상징적인 알터랙 계곡 사령관들인 드렉타드(호드)와 반다르 스톰파이크(얼라이언스)가 핵 역할을 맡는다.

요새 파괴 시에는 기존의 투석기가 아닌 약탈자 돌격병을 소환해 무리 선봉에서 공격을 인도한다.

사령관들은 소용돌이 공격으로 일반 돌격병들을 쉽게 제거하고, 약탈자들은 사령관들의 공격을 대신 맞아 일반 돌격병들이 공격을 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사령관들은 성채 당 20의 방어력을 획득하기 때문에 추가 요새를 파괴하는 것이 전술적 이득이 된다.

알터랙 고개는 우두머리 캠프가 두 가지 존재한다. 처음에는 중립이지만 점령당하면 상대 상단과 하단 공격로를 압박한다. 기존 무덤 골렘은 워크래프트 버전인 산악 거인 우두머리로 변환돼 출현하게 된다.

드레나이 영웅 첫 등장...신규 영웅 '이렐'

앞서 블리자드는 "'드레나이' 영웅이 없다는 의견을 받았다"며 "히어로즈에 등장하는 다음 영웅은 산악 거인이 아닌 이렐이다"고 밝혔다.

이렐은 드레나이 영웅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드레노이 전쟁 확장팩에서 등장했다.

근거리 전사로 메인 탱커며 군중 제어를 포함해 지속력을 갖춘 전투가 핵심이다. 반면 적 군중 제어에 취약하며 높은 기동성을 갖춘 영웅들은 상대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대부분 기술은 정신을 집중해 사용하는 방식이다. 클릭하자 마자 발동되는 게 아닌 충전을 시작하고 다시 한 번 클릭하면 발동된다.

다시 말해 얼마나 많은 기술을 강화하고 있었느냐에 효과가 달라진다.

기술을 충전하는 동안 이렐의 이동속도는 감소하지만 사용하기 전까지 충전은 사라지지 않는다. 또한 동시에 하나의 기술만 충전이 가능하고, 기절과 침묵 기술들로 방해된다.

먼저 Q스킬인 '비호'는 신성한 에너지를 내보내 이렐을 치유하고 적들에게 피해를 준다. 충전 시 치유량과 공격력이 증가된다.

W는 '정의의 망치'다. 이렐 전방의 적들에게 피해를 주며 밀쳐낸다. 충전 시 공격력과 밀쳐내는 거리가 증가되며 최고치로 충전 시에는 짧은 시간에 기절시킨다.

E스킬 '응징의 격노'다. 대상 지역으로 도약해 근처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고유 능력은 '신성한 목적'이다. 다음 사용하는 일반 기술을 즉시 최고치로 충전하며 신속한 반응을 통해 강력한 연계 공격이 가능하다.

궁극기 스킬 '헌신적인 수호자'는 짧은 시간동안 모든 피해를 흡수하고 흡수된 피해의 일정 부분 만큼 생명력을 회복한다. 보호 상태와 비슷하지만 강력한 치유 능력 때문에 별도의 '흡수 상태'가 표시된다.

두 번째 궁극기인 '신성한 대지'는 이렐 주변의 지면을 신성화해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이는 지역을 벗어날 때까지 지속된다. 신성한 대지는 시간제한이 없으며 지역을 벗어나야만 사라진다.

블리자드는 알터랙 메아리 퀘스트도 선보인다. 얼라이언스와 호드 중 하나의 진영을 선택해 다른 보상을 획득하게 되는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영웅으로 4회 플레이하기 ▲승리하는 게임에서 적 50회 처치 ▲친구와 6회 게임 플레이하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영웅으로 6회 승리 등이다.

이를 통해 워크래프트 영웅 중 하나를 획득하며 초상화, 깃털, 탈것을 차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얼라이언스, 호드 스킨도 출시되고 신규 수집품, 스킨, 탈것, 스프레이 등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테마 수집품이 새롭게 추가된다.

© 플레이포럼,무단 전재(펌) 및 재배포 금지

기사 공유
facebook 공유
twitter 공유

댓글 0

로그인하셔야 코멘트 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