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5일,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와 조인식을 갖고 모바일 전략 MMOPR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1995년 최초 공개된 이후 20년 넘게 다양하게 출시된 국산 명작 시리즈 ‘창세기전’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전략 MMOPRG로, '아틀란티카', '영웅의 군단',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등을 개발한 김태곤 상무가 총괄 개발을 맡고 있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영지와 영웅 성장, 장비 제작 등을 통해 군비를 확장하고, 하늘을 나는 ‘비공정’과 거대 병기 ‘마장기’를 동원해 대규모 전쟁을 지휘할 수 있는 게임이다. 특히 원작 고유의 세계관과 스토리, 등장인물 등을 그대로 살려 과거 ‘창세기전’ 시리즈에서 느꼈던 재미와 감동을 다시금 선사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계약을 통해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국내 판권을 확보하고, 퍼블리셔로서 게임 서비스 전반을 책임진다. 양사는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했다. 
 
카카오게임즈 조계현 대표는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탄탄한 IP와 우수한 개발력이 만난 기대작”이라며, “그간 카카오게임즈가 다수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총동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우수한 퍼블리싱 역량을 갖춘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국내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카카오게임즈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성공적인 서비스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은 지난 24일 글로벌 소프트론칭을 시작으로, 안정성과 완성도를 높여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