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GAMES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는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의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로 진행하는 대회, ‘PUBG Warfare Masters(이하 PWM) Pro Tour’의 2주차 방송을 진행한다.

‘PWM Pro Tour’는 2018 상반기 PUBG Korea League(PKL / 국문 표기: 펍지 코리아 리그)에서 인증받은 Pro Tour 대회로, 오는 21일, 23일 오후 6시에 생방송된다.

지난 14일(월) DAY1 개막전에서는 Afreeca Freecs Ares가 1라운드 2위, 2라운드 1위로 데이포인트 1위에 올라 ‘PWM Pro Tour’에서의 첫 승리를 맛봤다. Afreeca Freecs Ares의 오더 ‘Rozar’ 김경열은 “4서클, 혹은 5서클까지 인원 보존을 했던 게 승리의 요인이다. 앞으로 보는 입장에서 더욱 재미있는 경기를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DAY1 1위 소감을 밝혔다.

DAY2 경기는 1라운드 2위, 3라운드 1위를 차지한 WGS ARENA가 DAY2의 승자가 됐다. 그중 WGS ARENA의 ‘Lambu’ 박찬혁은 무려 16킬을 달성하며 DAY2 경기 내내 뛰어난 명중 실력을 선보였다. 1주차 경기 결과, 토탈 랭킹에서 WGS ARENA, Afreeca Freecs Ares, Bon’s Spirit Gaming-Luna, OP.GG Hunters, Team MVP가 최상위권을 형성하며 결선까지 한발 먼저 나서기 시작했다. 과연 2주차 경기에서는 어느 팀이 상위권까지 진입할 수 있을지 여부가 주목된다.

‘PWM Pro Tour’는 21일부터 각 팀들의 현재 위치를 알 수 있도록 경기 전 지역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맵 방송을 Twitch로 진행한다. 또한 ‘PWM Pro Tour’는 시청 편의를 위해 로고, 폰트 크기를 키워 가시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며, 방송 리뷰에서 이전 경기 1,2위를 기록한 팀과 MVP 선수의 정보, 전체 킬 랭킹 지표 등을 보여줘 관전 포인트를 제공한다. 선수들의 경기 외적인 면을 만날 수 있는 ‘PWM Pro Tour’의 서브 코너 치킨 먹방 토크쇼는 매주 수요일 네이버에서 VOD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한편, ‘PWM Pro Tour’는 매 경기 넥슨아레나에서 ‘PWM Pro Tour를 생생하게 시청 수 있는 뷰잉파티를 개최한다. 티켓 구입 후 현장에 방문하는 현장 관람객 전원에게 bbq 치킨과 음료수를 제공해 풍성한 파티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경기 종료 후 현장 팬 투표 후 1위를 차지한 팀과 당일 데이포인트 1위를 기록한 팀의 팬미팅을 진행해 선수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선수와 특별한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을 기회를 주는 것은 물론, 아쉽게 팬미팅에 선정되지 않은 팀에게도 선물을 대신 전달해줌으로써 팬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PWM Pro Tour’ 전용 SNS를 론칭해 팬들에게 빠르게 ‘PWM Pro Tour’ 소식을 전할 계획이다. 공식 SNS에서는 론칭 기념으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매주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온라인 이벤트는 PWM SNS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