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아이(대표 김정식, 구 아이템매니아) 게임 포털 게임매니아가 팡스카이(대표 지헌민)가 서비스하는 신작 웹 다중역할수행게임(MMORPG) ‘촉산협객전’을 채널링한다. 

이 게임은 중국에서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촉산전기지검협전기’를 이야기 배경으로 하고 있다. 또한 2016년 출시돼 인기를 끌었던 모바일게임 ‘촉산 for kakao’와는 같은 지식재산권에 기반을 둔 작품이다. 

촉산협객전은 기존 웹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고화질 그래픽을 선보인다. 실제로 게임 효과와 타격감이 한층 실감나게 구현돼 있어 몰입도가 높다. 또한 세 단계 시점변환과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점도 돋보인다. 

또 천편일률적이고 단순함을 지양한 PVP 콘텐츠가 10종 이상 갖춰져 있다. 그리고 직업별 다양한 스킬 보유는 물론 랭킹 시스템과 파티플레이 등 다중역할수행게임 요소를 살린 방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문파 같은 연합 시스템과 함께 육성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 육성 시스템을 잘 활용하면 보다 화려하고 강력하게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후반부 게임 진행이 보다 원활하고 재미있게 이뤄진다.

팡스카이는 촉산협객전이 그래픽, 게임효과, 스토리, 콘텐츠 등이 다른 기존 웹게임과 비교해볼 때 차원이 다른 수준이라며, 좀더 쾌적한 게임 운영이 가능하도록 서버 관리와 의견수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엠아이는 방대하고 탄탄한 촉산 스토리를 다양한 재미요소와 화려한 그래픽으로 그려내고 있다고 촉산협객전을 평가하며, 중국 정통 무협을 좋아하는 게임 매니아에게 더욱 사랑 받을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게임매니아는 촉산협객전 채널링을 기념해 게임매니아에서 게임 전용 캐시를 충전하면 20%를 추가 지급한다. 촉산협객전 채널링 서비스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매니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