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열화뇌정'이 19일 중국에 정식 출시했다.

'열화뇌정'은 중국 ‘라스타 게임즈’(Rastar Games)에서 개발한 MMORPG 장르의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라스타 게임즈'는 장난감 제조 및 게임 개발/퍼블리싱(게임 유통)를 주 사업으로 하는 ‘라스타 그룹’ 소속의 게임사업본부로 팀탑 게임즈를 포함한 3개 업체가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중국에서 수십 여개의 웹게임과 모바일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주요 라인업 중 <미르의 전설2> IP 소재로 제작된 모바일게임 '열염용성'이 있다.

이와 함께 ‘시광과기’(Shanghai Time Network Technology)에서도 모바일게임 <최전기>를 준비 중이다. '최전기'는 '미르의 전설2' 핵심 콘텐츠를 바탕으로 3D MMORPG로 제작, 내년 1월 정식 서비스 예정이다. 지난 11월에 실시된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기대 이상의 수치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광과기’는 중국 내 모바일게임 개발 및 서비스, 퍼블리싱 사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위메이드와 중국 내 '미르의 전설2' 비수권서버 양성화 사업 정식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외에도 '미르의 전설2' IP 정식 계약을 맺은 HTML5 게임 중 '전기래료'에 이어서 '성세패업'과 '지존전기'가 중국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위메이드는 최근 중국 게임업체와 HTML5 게임 2종과 모바일게임 1종 계약을 완료했고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를 통해 <미르의 전설2> IP 사업이 보다 탄력을 받는 것은 물론, 추가 라이센스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신작 모바일게임과 HTML5 게임의 출시로 전반적인 라이센스 매출이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 IP 침해 불법 게임에 대한 단속과 비수권 서버 양성화 투 트랙 전략으로 시장 건전화를 위한 많은 노력을 통해 위메이드와 저작권공유자인 액토즈의 시장점유율 제고 및 라이센스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