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엘모바일코리아(FL Mobile Korea, 대표이사 양쑈우/ 이하 에프엘모바일)가 서비스하고 스퀘어 에닉스(SQUARE ENIX, 대표이사 마츠다 요스케)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대작 모바일 게임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FINAL FANTASY AWAKENING)’이 유저들의 많은 호평 속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PS4와 PSP로 출시된 ‘파이널 판타지 영식’의 세계관을 물려받은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에는 매일 게임 이용자에게 각양각색 게임 내 재화를 획득해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만의 색다른 컨텐츠 ‘일일 도전’이 존재한다.

‘파이널 판타지 어웨이크닝’의 ‘일일 도전’은 ‘일일 던전’과 ‘월드 보스’, ‘세계 탐험’ 등 총 5가지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프엘모바일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총 12가지의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힘을 합쳐 보스를 처치하자! ‘파티 던전’

‘파티 던전’은 다른 유저와 매칭을 통해 팀을 구성하고 ‘파티 던전’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하는 컨텐츠로 던전을 클리어하면 군신을 진급(강화)에 사용되는 아이템 ‘군신의 힘’을 획득할 수 있으며, 높은 레벨의 던전을 클리어할수록 더 많은 수량의 ‘군신의 힘’을 획득할 수 있다.

 
파티 던전


가장 강력한 적! ‘월드 보스’를 처치하라!

‘일일 도전’ 컨텐츠 중 ‘월드 보스’는 매일 16시부터 22시에 활성화되는 컨텐츠로 매일 2번의 ‘월드 보스’ 도전 기회가 제공되며, 보스에게 가한 누적 데미지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데미지 랭킹에 따라 추가로 순위 보상이 주어진다. ‘월드 보스’에서 주어지는 보상으로는 골드와 경험의 서 등 다양한 인 게임 아이템과 불멸 등급의 ‘영웅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보스


특정 지역을 탐험하라! ‘세계 탐험’

‘세계 탐험’은 특정 지역의 경비병에게 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 컨텐츠로 탐험 자격을 얻은 후 특정 영웅을 탐험 지역에 파견을 보낼 수 있으며, 탐험이 완료되면 파견된 영웅의 ‘영웅 조각’과 다양한 인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유료 재화를 사용해 획득할 수 있는 ‘영웅 조각’을 ‘세계 탐험’ 컨텐츠를 통해 무과금으로도 획득할 수 있어 원하는 영웅을 더욱 손쉽게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탐험을 진행 중인 친구를 도와주는 시스템 ‘친구 영지’를 통해 유료 재화인 다이아몬드를 획득할 수 있다.

 
세계 탐험


100층의 탑을 정복하라! ‘만마의 시련(도전의 탑)’

총 100층으로 구성된 탑을 정복하는 ‘만마의 시련(도전의 탑)’은 각 층마다 쉬움과 보통, 여려움 3가지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난이도에 상관없이 각 층마다 부여된 각기 다른 목표를 완수하면 다음 층에 도전이 가능하다. 각 층마다 난이도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별의 개수가 다르며, 획득한 별의 개수에 따라 다양한 등급의 ‘장비 조각’을 구매할 수 있는 ‘시련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다.

 
만마의 시련


5가지의 테마로 구성된 ‘일일 던전’

‘일일 던전’은 황금 전투와 얼음과 불, 용기의 시련 등 총 5가지 테마로 이뤄진 던전이 존재하며, 골드와 경험의 서, 장신구 연마석 등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총 5개의 던전을 로테이션으로 유저에게 제공하는 ‘일일 던전’은 각 던전 별로 매일 2회씩 진행이 가능하다.

 
일일 던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