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 ‘파이널 블레이드’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파이널 블레이드 이용자는 31일부터 ▶사제 시스템 ▶신규 영웅과 마신전 보스 등 새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사제 시스템은 이용자 간에 스승과 제자가 되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콘텐츠다. 스승의 최소 레벨은 70이다. 제자는 1레벨부터 40레벨까지 가능하다. 스승으로 등록한 이용자는 제자(최대 3명)를 선택하여 ‘사제 맺기’를 할 수 있다. 제자 이용자는 7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다.

특정 레벨(30, 40, 50, 60, 70)을 달성할 때마다 보상을 받는다. 70레벨을 달성하면 스승 전환 혜택도 얻는다. 스승 이용자는 제자가 사용한 모험용 소모 아이템(공깃밥) 일일 사용량의 5%를 받는다. 스승은 제자가 50, 70레벨을 각각 달성하면 아이템 보상(스승의 은혜)도 획득한다.

초월 영웅 1종(천록선녀)과 고정 강림 영웅 1종(절세호월)을 공개했다. 천록선녀는 아군 캐릭터 9명 생명력을 동시 회복시키고 아군 공격력은 강화시키는 능력이 있다. 절세호월은 적군 캐릭터 5명을 디버프(Debuff, 캐릭터 능력치 약화)시킨다. 절세호월은 6성 영웅 ‘호월’을 사용하여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보스 전투 콘텐츠인 마신전의 신규 보스 ‘흑주왕’도 등장했다. 흑주왕은 매주 3회(토요일~월요일) 만날 수 있다.

출시 2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1일부터 8일까지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접속 요일 별 보상을 획득하는 ‘접속 이벤트’ ▶모험 2,222회 진행 후 아이템을 받는 ‘모험 이벤트’ ▶ 획득 영웅 명에 ‘백’이 들어가면 아이템을 얻는 ‘영웅 수집 이벤트’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이널 블레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