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자사가 개발한 ‘모탈블리츠’의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타이틀(Mortal Blitz for PSVR, 이하 모탈블리츠 for PSVR)이 오는 4월 4일(대한민국 기준) 북미(미국, 캐나다) 및 아시아(대한민국, 대만,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홍콩)지역에 발매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설립된 중견게임업체로, 2015년 국내 최초로 VR 상용화 게임인 ‘모탈블리츠 EP-1(Oculus Store, Gear VR)’를 발매했으며, 걸어 다니면서 플레이하는 VR 슈팅 게임인 ‘모탈블리츠 워킹어트랙션’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지난 3월 18일부터 국내 대표 테마파크 중 하나인 롯데월드를 통해 서비스 중에 있다.

오는 4월 4일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PSVR 타이틀 <모탈블리츠 for PSVR>을 출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VR 게임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회사의 우수한 기술력과 리더십을 확고히 다질 방침이다. 특히 <모탈블리츠 for PSVR>은 PSVR만이 가진 특별한 기능들을 활용해 가상 공간에서의 몰입도를 극대화하고 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간체) 4개국 언어로 된 자막 및 게임 내 음성까지 완벽히 지원한다.

또한 플레이어는 ‘AGC 시스템(Anti-Gravity Control System, 중력제어 시스템)'을 이용해 컨트롤러로 게임 속 사물을 끌어당기거나 집어 던질 수 있으며, 새로운 무기를 들거나 문을 여는 등의 조작이 가능하다. 여기에 '그로기 시스템(Groggy System)'을 활용해 적을 공중에 띄워 스타일리쉬한 추가 공격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모탈블리츠 for PSVR>은 헤드트래킹과 포시셔널트래킹을 활용해 플레이어의 머리와 손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추적하며, 이를 통해 플레이어가 실제로 몸을 직접 움직여 지형과 지물을 이용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BC사업본부 육종현 본부장은 “<모탈블리츠 for PSVR>은 약 15년 동안 콘솔게임을 개발하며 쌓아온 스코넥의 우수한 개발력이 VR 분야로 그대로 이식된 게임이다. 작년 가을 PSVR 글로벌 런칭 시 소니측이 기대작들을 모아 공개한 데모디스크에도 국내 게임사 작품으로 유일하게 실린 만큼 이미 기술력과 게임성을 검증 받았다”고 말하며, “상용화 버전은 무브 모션 컨트롤러(PS MOVE)’ 뿐 아니라 ‘듀얼쇼크4(DUALSHOCK 4)’까지도 완벽 지원을 하므로, PSVR용 게임 타이틀을 고대해온 수많은 플레이어들의 갈증을 충족시켜 줄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플레이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